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우리 집에 맞춤, 주문 제작하는 원목가구

베이직가구 입력 2019.04.02 16:28 수정 2019.04.02 16:29
조회 17866추천 17



우리 집에 꼭 맞는 가구는 없을까?


우리는 모두 비슷한 형태의 주거공간에서 살아가고 있지만, 그 안의 인테리어는 천차만별입니다. 인테리어의 중심이 되는 가구 또한 마찬가지죠.


예를 들어 1인 가구부터 2인 가구, 그 이상의 가구 등 가족의 구성원에 따라 가구의 사이즈는 각기 다를 것이고, 배치할 공간에 따라 그리고 각자의 취향에 따라 원하는 사이즈와 디자인도 다르기 마련일텐데요.


거기에 최근 나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집 인테리어에 녹여내려 하는 집들이 많아지게 되면서, 내가 원하는 디자인과 사이즈 그리고 원목(소재)까지 직접 선택한 우리 집만의 특별한 가구를 만나보고 싶어 하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가구에 집을 맞추는 게 아니라 집에 가구를 맞추는 맞춤 가구의 시대. 오늘은 맞춤 가구의 장점과 보다 똑똑하고 합리적으로 원목가구를 주문 제작하는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라곰 라이프 × 맞춤 원목가구


최근 무조건 넓은 평수와 넓은 집을 찾는 시대와 다르게 적당히 알맞고 균형 있는 소형 평수를 찾는 분들, 바로 라곰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라곰(Lagom) : 적당한, 충분한, 딱 알맞은의 의미를 지닌 스웨덴어)


이에 자연스럽게 신혼가구와 입주가구를 비롯한 많은 분들이 우리 집에 딱 맞는 맞춤 원목가구를 찾고 있는데요.


규모가 크지 않아도, 너무 화려하지 않아도, 욕심을 부리지 않아도 충분히 행복을 만끽할 수 있는 라곰 라이프를 꿈꾸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불필요한 공간을 없애고, 공간에 딱 맞는 맞춤 원목가구가 인기를 끌게 된 것입니다.


공간에 딱 맞는 맞춤 원목가구는 실제 공간보다 더 넓게 보이는 인테리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재의 특성상 우리 가족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똑똑한 가구랍니다.



침실과 서재 맞춤 가구 쉽게 제작하기


맞춤 원목가구는 어떤 공간에서나 빛을 발하는 가구입니다.    


맞춤 제작을 통해 가족들이 함께 쓸 수 있는 패밀리 침대를 제작하거나, 편리하고 깔끔한 수납을 위해 옷장 내부를 변경하기도 하고, 벽면에 꼭 맞는 원목 붙박이장이나 전면 책장을 제작하기도 하죠.


맞춤 원목가구가 흔치 않던 시절 대부분의 가구들은 새 가구 증후군을 유발하는 저가의 MDF나 PB, 무늬목(혹은 필름지) 제품들이었습니다.


시간이 흐르고, 좋지 않은 소재의 가구들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이 알려지게 되면서 많은 분들이 보다 건강한 주거 환경을 위해 맞춤 원목가구를 선택하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맞춤 원목가구는 제작이 까다롭긴 하지만 그만큼 묵직하면서도 뛰어난 내구성과 건강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맞춤 원목가구로 꾸며진 침실과 서재를 구경해볼까요?




(침실 맞춤 가구)


여러 가구를 한 공간에 배치한다면 원목의 수종을 통일하거나 비슷한 컬러를 맞춰 한정된 공간에 통일감을 주고 이를 통해 넓어 보이는 침실 세트 느낌으로 연출하는 것도 좋습니다.



(침실 맞춤 가구)


다른 수종이라도 비슷한 컬러감의 원목이라면 자연스럽게 배치해볼 수 있는데요. 넓은 침대 프레임과 길이 조절이 가능한 인출식 화장대만 있다면 활용도 높은 침실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침실 맞춤 가구)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패밀리 침대와 침실 사이즈에 맞춘 서랍장 그리고 옷장 세트로 놓인 공간입니다. 싱글 프레임 2개로 제작해 분리 혹은 세트로 활용하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침실 맞춤 가구)


외국은 높은 침대 프레임이 대중화되어 있는데요.


오랜 외국 생활 후 한국에 다시 정착한 고객님을 위해 침대 프레임 자체를 높게 제작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여 숙면을 유도하고, 높아진 프레임만큼이나 넉넉한 수납공간 또한 함께 이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또한 침대와 협탁, 와이드 체스트 디자인의 화장대 서랍장 그리고 거울까지 모두 동일한 소재로 맞춤 제작해 공간을 차분하면서도 통일감 있는 침실을 완성했습니다.



(서재 맞춤 가구)


보관할 책들이 많다면 서재 공간에 맞춰 책상과 책장을 맞춤 제작해보세요.


자칫 어수선해 보일 수 있는 서재를 깔끔하게 변신시키고, 더 많은 수납 또한 기대할 수 있습니다.




(서재 맞춤 가구)


진한 색감의 원목가구는 서재 공간을 보다 차분하면서도 고급스럽게 연출해볼 수 있습니다.


공간의 동선을 생각해 서재 책장과 책상을 맞춤 제작해보세요.



거실과 주방 맞춤 가구 쉽게 제작하기


정해진 면적으로 문을 열고 닫을 수 있는 방들과는 달리, 현관에 들어서자마자 자연스럽게 이어진 거실과 주방은 열린 공간이면서도 집안의 첫인상을 가장 먼저 좌우하는 메인 공간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어떤 디자인의 그리고 어떤 소재의 가구를 놓느냐에 따라 집 안 전체의 분위기를 좌지우지할 수 있죠.


침실과 서재와 달리 거실과 주방은 원목을 통일하거나 비슷한 톤의 원목가구를 함께 배치하는 것보다 각기 다른 수종의 원목가구를 구성해 공간의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연출 방법이랍니다.


또한 경계선을 무너뜨려 주방의 식탁을 거실에 배치하기도 하고, 거실의 사이드장을 주방에 두는것도 특별한 인테리어를 연출하기에 좋습니다.



(거실 맞춤 가구)


거실장과 사이드장을 함께 세트로 구성하고 높이가 높은 용품도, 높이가 낮은 용품도 모두 깔끔한 수납할 수 있도록 내부 수납공간을 변경하여 제작했습니다.



(거실 맞춤 가구)


개인의 취향에 따라 원목을 변경하기에도 하고, 거실 벽면에 맞춰 사이즈를 주문 제작하기에도 좋은 맞춤 가구는 공간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여주기도 합니다.



(복도, 거실 맞춤 가구)


현관의 복도부터 거실까지 불필요한 공간 없이, 공간 맞춤 가구로 동선을 효과적으로 연출하고, 보다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더해주었습니다.




(거실, 주방 맞춤 가구)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거실과 주방의 가구를 모두 각기 다른 소재의 원목으로 선택해주었습니다.


가장 넓은 공간이자 오픈되어 있는 곳이기 때문에 공간의 포인트를 주기에도 좋을뿐더러 원목이 주는 편안함을 느끼기에도 효과적입니다.




(거실 맞춤 가구)


가구를 배치하는 데 있어 공식은 없습니다.


나와 내 가족이 사용하는 행동 패턴과 내가 원하는 상상 속의 연출력을 마음껏 발휘해보세요.


다이닝 테이블로도 활용할 수 있는 식탁을 거실 조명 아래에 배치해 인테리어 효과를 더해주었습니다.



(주방 맞춤 가구)


동일한 원목을 사용해 식탁과 그릇 진열장을 제작해주었습니다.


예쁜 그릇과 접시를 모으는 취향을 반영해 주방을 보다 특별하고 아늑하게 완성했습니다.



100% 원목가구 공장 브랜드 베이직가구 * 쇼룸 운영 시간 : AM 9:00~PM 8:00


1등 목수이자 노송가구 출신의 아버지를 이어 2대째 가업을 이어온 원목가구 공장 브랜드 베이직가구는 저가의 MDF, PB, 무늬목 소재 대신 100% 친환경 원목과 천연 오일 마감으로 건강함과 오랜 시간 함께 할 수 있는 내구성을 먼저 생각했습니다.


아토피와 호흡기 질환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냄새가 없는 가구.


눈과 코가 따갑고 두통이 쉽게 유발되는 새 가구 증후군 걱정 없는 친환경 수제 원목가구를 확인해보세요.


생산에서 판매까지 직접 관리하는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해 원하는 디자인과 사이즈, 컬러, 나무 타입을 직접 선택한 나만의 1:1 맞춤 가구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팩토리 베이직가구는 가구 업계 최초 원목가구 품질 보증 기간 5년, A/S 관리 기간 20년의 체계적인 보증 관리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지금 2000평(1~3층)의 팩토리형 쇼룸과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해보세요.




주간 인기컨텐츠

    부동산 파워컨텐츠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