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내가 산 원목가구 진짜일까?

베이직가구 입력 2019.07.11 14:37 수정 2019.07.31 16:54
조회 15758추천 40



우리는 살아가는 동안 매일 그리고 평생 가구가 필요합니다. 때문에 시중에는 자연적인 소재부터 인위적인 소재까지 다양한 소재의 가구를 제작하는 가구 브랜드들이 많이 있습니다.


가구는 우리가 매일 밥을 먹는 곳이 되기도 하고, 잠을 자는 곳이 되기도 하며 때로는 다양한 용품들을 수납하는 곳이 되기도 하죠.


나날이 환경 오염이 심각해지면서 예전보다 아토피와 호흡기 질환을 겪는 분들이 늘어났는데요. 이에 따라 많은 분들이 건강한 소재인 ‘원목’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면서 원목가구는 우리의 일상 곳곳에 스며들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믿고 쓰던 ‘원목가구’에 다량의 접착제 성분이 포함된 MDF, 무늬목 소재가 들어있다면 어떨까요?


‘원목가구’에는 당연히 원목만 들어있을 거라는 생각. 하지만 대다수 ‘원목가구’에는 원목과 MDF, 무늬목이 함께 들어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오늘은 우리가 잘 몰랐던 ‘원목가구의 이면’을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누구도 알려주지 않은 원목가구의 진실


시중에는 원목가구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종류의 가구들이 있습니다. 보편적으로 많은 분들이 가구의 상세한 소재에 대해서 잘 모르고 지나칠 수 있기 때문에, 자세히 확인하지 않는 이상 그 차이를 알아차리기 어려울 텐데요. 많은 원목가구 브랜드에는 대다수 ‘원목가구’라는 이름 아래 원목과 MDF 소재인 무늬목을 섞어 가구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궁금합니다. 왜 ‘원목가구’에 굳이 원목이 아닌 다른 소재를 섞어 만드는 걸까요?


그 이유는 바로 가구의 단가를 절감하기 위해서입니다. 소재 특성상 가격이 높을 수밖에 없는 원목과 상대적으로 저렴한 MDF 무늬목 소재를 섞어 보다 저렴한 ‘원목가구’를 판매하기 위함인데요.


하지만 이런 가구들은 임시적으로 단가를 줄여 일반 소비자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을지 몰라도 소재의 건강함과 제품의 내구성은 크게 차이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 실제로 한 방송에서 원목과 MDF 무늬목 소재의 차이와 그 진실에 대한 내용을 다루기도 했습니다.

 

(출처 – 다음 이미지)


원목과 MDF 무늬목 소재의 차이


자연 그대로의 소재로 건강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원목과 MDF 무늬목 소재의 차이는 가구로 만들었을 때 흡사 외관으로 보기에는 비슷해 보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두 소재가 만들어지는 과정과 소재의 내구성 그리고 건강함까지 꼼꼼히 비교했을 때는 큰 차이가 발생되는 엄연히 다른 소재이기도 한데요.


나무를 자를 때 발생되는 톱밥들을 모아 다량의 접착제 성분과 섞어서 열에 의해 압축한 소재가 바로 MDF이고, 거기에 나뭇결 모양의 필름 지나 원목을 종잇장처럼 아주 얇게 슬라이스하여 겉면에 부착해 흡사 원목처럼 보이게 가공 처리된 것을 무늬목이라 부릅니다.


이러한 무늬목 가구들은 접착제 성분에는 나오는 포름알데히드 등의 여러 유해 물질들로 눈과 코가 맵고 따가운 새 가구 증후군을 쉽게 유발하며 습도에 취약해 쉽게 곰팡이가 발생되기도 하는데요.


이처럼 이 소재와 원목을 섞어 가구를 만들 경우 상대적으로 내구성이 떨어지는 MDF 무늬목 소재 때문에 원목가구의 전체 수명이 짧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가구, 건강한 소재가 중요한 이유


한정된 공간 안에서 우리가 매일 피부 가까이에 닿고 사용하는 가구. 그렇기에 가구는 소재가 중요할 수밖에는 없습니다.

인위적인 소재 없이 최대한의 자연 그대로만을 담아 만든 100% 원목가구라면 면역력이 약한 영유아와 노약자에게도 우리의 피부 가까이 닿더라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소재만으로 만들어진 원목가구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이미 알고 있습니다. 원목 소재 그대로가 주는 건강함과 묵직한 안정감, 그리고 뛰어난 내구성으로 오랜 시간 동안 변함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말이죠.


자연 그대로의 소재는 쉽게 유행을 타지 않습니다. 그리고 어느 공간에서나 자연스러운 연출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최근 사랑받는 원목가구 인테리어


나무는 자라온 환경과 지역에 따라 몇천 가지의 종류로 나누어지고 있는데요. 어떤 원목을 선택하고 어떻게 배치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의 원목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수종과 다양한 컬러 그리고 다양한 무늬결까지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원목의 종류는 아주 많은데요.


대체적으로 밝은 색감의 오크나 애쉬, 화이트 러버, 엘더 원목은 공간을 따뜻하게 연출해주면서도 넓게 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진하고 깊은 컬러감을 가진 월넛과 멀바우, 블랙러버 등의 원목은 차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불필요하게 공간을 차지하는 것보다 꼭 필요한 곳에 필요한 사이즈로 공간을 채워 보다 쾌적하면서도 편리한 동선을 짜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1~3층/2000평 직영 쇼룸/연중무휴 오전 9시~오후8시까지 운영)


100% 원목가구 공장 브랜드 베이직가구


우리 집에 어떤 종류의 원목이 잘 맞는지 어떤 디자인의 가구를 배치하는 것이 좋을지 쉽게 비교해 보고 싶다면 베이직가구의 2000평 직영 쇼룸과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원목가구를 한눈에 확인해보세요.


1등 목수이자 노송가구 출신의 아버지를 이어 2대째 가업을 이어온 원목가구 공장 브랜드 베이직가구는 저가의 MDF, PB, 무늬목 소재 대신 100% 원목만을 이용한 친환경 수제 원목가구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까다롭게 엄선된 친환경 원목과 자연에서 추출한 천연 오일 수작업 마감을 통해 새 가구 증후군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해보세요.


믿을 수 있는 국내 제작과 더불어 주문 후 제작으로 원하는 디자인과 사이즈, 컬러, 나무 타입을 직접 선택한 나만의 1:1 맞춤 가구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제안합니다.


1~3층 2000평의 직영 쇼룸과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디자인의 원목가구를 직접 확인하고, 가구를 가장 잘 아는 전문가에게 우리 집만을 위한 특별한 맞춤 상담 서비스를 제공받아보세요.


프리미엄 팩토리 베이직가구는 가구 업계 최초 원목가구 품질 보증 기간 5년, A/S 관리 기간 20년의 체계적인 보증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경력 30년 이상의 장인들이 직접 만든 프리미엄 수제 가구 브랜드 베이직가구.
쇼룸과 홈페이지에서는 특별한 할인 혜택까지 함께 적용받아볼 수 있습니다.
* 쇼룸 운영 시간 : AM 9:00~PM 8:00





주간 인기컨텐츠

    부동산 파워컨텐츠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