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찬바람 몰아치는 겨울, 난방비 아끼고 싶다면?

집닥 입력 2017.11.23 11:46 수정 2018.01.26 16:48
조회 62368추천 31

                                                                                                                                                                    

 

쌩쌩 부는 찬바람 탓에 길거리에 많은 분들이 온몸을 잔뜩 움츠리고 허리를 펴지 못한 채 걸어가는 모습이 많이 보이곤 합니다.

 

하지만, 집에서도 몸을 녹일 수 있는 정도의 난방을 이용하고 있지만, 만만치 않은 난방비 때문에 살짝 후끈해질 때 즈음 다시 끌 수밖에 없는데요. 날이 점점 더 추워질수록 난방비는 증가하고, 실내에서도 잦은 추위를 느낀다면 어떻게 조치를 취해야 할까요?

 

리모델링만 잘 해도 난방비를 줄일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겨울만 되면 창문에 다닥다닥 붙여지는 뽁뽁이도 많은 단열 효과를 가져다 주지만, 추위를 막아주는 데 있어서는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는데요. 난방비를 아낄 수 있는 리모델링을 통해 올 겨울 따뜻하게 지내볼까요?

 

  

우리 집 리모델링! 얼마나 오래되셨나요?

 

밖에서 추위를 떨다 집으로 돌아왔을 때는, 따뜻하고 아늑함을 느껴야 하지만 매년 치솟는 난방비 때문에 안락한 삶을 영위하기가 어렵기만 합니다. 아무리 난방을 떼고 있다지만 좀처럼 따뜻해지지 않는 이유가 바로 리모델링을 한지 오래된 집에 살고 있다는 것인데요.

 

오래된 집의 특성상, 몇 번의 계절을 거쳐 몸집을 부풀렸던 균열들은 외부의 냉기를 쉽게 허하고, 집 안의 열기는 모두 바깥으로 내보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요즘 건축되는 건물들 역시 이를 배제할 수 없는데요.

 

저렴한 가격으로 건축을 시공하기 위해 저등급의 샤시를 설치하거나 값싼 도료, 그리고 자재를 사용하여 내부의 공기가 따뜻한 집을 기대하기 어렵기만 합니다.

 

  

난방을 잡기 위해서는 인테리어를 재구성해라?

 

아무리 집의 연식이 오래되어 하자가 있다고 하지만, 이사를 결심하고 실행을 시키기에는 쉽지 않은데요. 이사를 생각해 보면, 새 집으로 옮기기 위한 자본도 필요하고 거쳐야 할 절차도 너무 많다 보니 막막한 게 한두 가지가 아니죠. 이사를 해야만 이러한 문제가 해결될까? 이사를 하지 않더라도 난방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이 있습니다. 

 

바로 제대로 된 전문가와 함께 제대로 된 자재로, 제대로 된 인테리어를 시공함으로써 집에 도사린 하자들을 꼼꼼하게 틀어막는 것도 하나의 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흔히, 인테리어라고 한다면 무조건 집을 예쁘게 꾸민다는 것만 생각하는데요. 이는 틀린 말은 아니지만 일단 가장 기초가 되는 부분부터 탄탄하게 다지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이 역시 인테리어를 하는 일부라고 볼 수 있습니다.

 

비만 왔다 하면 물이 새고 눅눅한 습기가 가득 차는 집! 보일러를 최대치로 틀어봐야 좀처럼 쉽게 따뜻해지지 않을뿐더러 부담되는 난방비, 아무리 청소를 해도 매캐한 냄새와 먼지가 많은 집! 이 원인들이 바로 기초 공사가 부실하다는 것을 말해 줍니다.


인테리어가 잘 된 집은 전기나 가스, 수도 등 생활비까지 모두 절약하는 일거양득의 효과까지 볼 수 있는데요. 내구성 높은 고품질 자재를 사용하여 꼼꼼하게 인테리어를 할 경우 단열과 방습, 향균 등 집의 쾌적도와 관련 있는 모든 기능이 보강이 되기 때문입니다.

 

즉, 난방비와 전기세가 예상치 못하게 많이 나왔던 이유가 바로 집에 단열이 제대로 되지 않았기 때문이라는 것!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인테리어를 통해 사전에 방지하고 철저치 개선한다면 그만큼의 유지 보수와 개선 비용이 줄어들게 됩니다.

 

 

가격대와 서비스, 실력까지 천차만별! 제대로 된 인테리어 업체를 알아보기 힘들다면?

 

고급 샤시를 설치하면, 계절 불문하고 집의 온도가 유지되어 여름은 시원하게, 겨울에는 따뜻하게 지낼 수 있는데요. 철저한 배관 공사가 겸해지면 누수 및 역류 현상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균열 방지와 방습 처리된 자재, 그리고 도료를 사용하면 곰팡이나 벌레가 서식할 크랙이 생길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게 좋은 자재인지, 어떻게 공사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까지 일반인들이 알기에는 쉬운 일이 아니죠. 열심히 발품을 팔고 인터넷을 검색해 보지만 정작 신뢰성 있는 정보를 찾아내거나, 해당 정보가 진짜인지 검증하기도 어려운데요.

 

더군다나 오래되고 부실한 집이라면 풍부한 경험과 경력을 가지고 있는 인테리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빠르고 정확하게 집의 문제와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예산 내에서 효과적인 방안으로 해결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터넷이 발달되어 있지 않았던 이전과는 달리, 요즘은 온라인과 모바일 기술이 성장하여 수많은 전문가를 쉽게 만날 수 있고 그들의 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를 얻을 수 있는데요. 

 

인테리어 O2O(Online to Offline)는 인테리어 관련 정보 및 전문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중개 플랫폼으로 파편화된 인테리어 관련 정보를 한 홈페이지에 모으고 자체적으로 검증한 전문가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고객과 인테리어 업체를 연결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집닥은, 470곳에 이르는 전문업체와 파트너십을 형성하고 있으며, 업체 경력과 실력을 꼼꼼히 검토하고 끈끈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면서, 어느 고객에게 추천해도 부끄럽지 않은 수많은 전문가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특성상, 시공 업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계약하는 데 있어 신뢰도가 높아질 수밖에 없는데요. 


매년 소비자 불만족 지수 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사기 및 부실공사 피해가 만연했던 인테리어 업계에서, 검증된 전문가를 소개하고 계약 및 공사 과정을 함께 하는 중개인의 존재는 신용과 정직의 기둥이 됩니다.

 

만약,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집닥에서는 에스크로 시스템을 통해 손해 보는 일을 확실하게 방지하고 있습니다. 에스크로란, 안전한 거래를 위해 제3자가 중개인으로서 대금을 맡아 보관하고 대신 지급을 하는 거래 서비스를 말합니다.


그 외에도, 공사가 끝난 후 대금이 지불된 후 발견한 부실 공사에 대해서도 분명한 책임을 지게 되는데요. 계약 종료 이후 부실 공사로 인한 하자가 발생할 경우 2년 동안 무상 A/S 혜택을 제공하고, 법적으로 정해진 시공 업체의 1년 A/S와 합하면 총 3년 간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리모델링이나 인테리어 비용은 지금 당장 생각하기에는 난방비보다 더욱 커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장의 지출이 훗날의 저축으로 변할 거라는 걸 생각하고, 쾌적해지고 안락해진 집에서 더할 나위 없는 행복을 누릴 수 있다는 걸 감안한다면 분명 인테리어는 합리적이며 현명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사시사철 포근하고 쾌적한 우리 집을 원한다면, 한국 소비자 만족지수 2년 연속 1위를 기록한 집닥에서 간단하게 상담 한 번 받아 보는 건 어떨까요? 이 상담 한 번으로 여러분의 10년 관리비용은 확 줄고 행복지수는 확 늘어날 수 있을 테니까요.

  

   

   

주간 인기컨텐츠

    부동산 파워컨텐츠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