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프렌차이즈가 아닌, 상권에 맞춘 개성있는 외식 창업

코니앤더블리 입력 2017.12.20 11:21 수정 2018.06.19 11:46
조회 17214추천 34
                                                                                                                                               

 

한 조사에 따르면 외식업으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운영했을 때 평균적인 수명이 4~5년 정도라고 합니다. 오랜 기간 꾸준하게 혹은 성공하는 브랜드를 운영하고 싶어 하는 창업자들에게는 청천벽력인 소리일 수밖에 없는데요.

 

물론 이는 평균적인 수치일 뿐 분명 꾸준하게 사랑을 받는 브랜드도 존재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오랜 기간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을까요? 오늘은 그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1. 상권에 맞는 개성 있는 외식 브랜드여야 한다

 

다른 상권에서 성공한 브랜드라 하더라도 이 브랜드가 다른 상권에서 똑같이 성공하리라는 법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상권분석을 통해 상권 전체 상태를 파악하고, 입지를 분석해 자신이 하려는 아이템이 과연 이 상권에서 성공할 수 있을지 판단하는 것이 브랜드를 준비하면서 올바른 순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상권분석은 단순히 ‘수익성’만 보기 위해 하는 것은 아닙니다. 상권의 특성을 통하여 창업 후 효과적으로 판매를 촉진시킬 수 있는 전략을 세우는 데에도 중요하게 작용할 수 있으므로, 여러모로 상권분석은 브랜드의 성공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2. 성공의 트렌드, 인테리어도 빼놓을 수 없다

 

최근에는 브랜드 성공에 인테리어 및 콘셉트가 반이라는 소리가 있을 정도로 성공을 하기 위해 인테리어는 빠져서는 안 될 요소가 되었습니다.

 

인테리어의 경우 한 번 완성되면 변경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처음 콘셉트를 잘 잡고 특별히 신경을 써서 시공을 해야 합니다.

 

또한 인테리어는 브랜드의 이미지와 아이덴티티를 가장 잘 나타낼 수 있으며, 다른 브랜드와의 차별점을 둘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3. 무조건 대박보다는 꾸준함이 더 중요하다

 

예비창업자들은 그 누구든지 내가 선택한 내 가게가 성공하길 바랍니다. 이런 심리를 이용해 많은 프랜차이즈들은 자신들을 선택할 경우 무조건 대박이 날 수 있지만 외식창업에 있어 무조건적으로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대부분 처음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은 그저 성공한 프랜차이즈 본사의 눈부심만 보고 따라가기 마련이지만 사실상 매장을 오픈하고 나서 자신이 생각했던 것처럼 잘 되지 않을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해 플랜 B 역시 함께 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대형 프랜차이즈에 묶여 있는 창업자들은 아무리 플랜 B를 준비하고 싶어도 별도리가 없어 폐업에 가까워집니다.

 

그렇다고 개인 브랜드를 혼자 준비하기에는 감수해내야 하는 부분이 많고..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럴 때에는 코니앤더블리와 함께 독립창업을 준비해 나가시면 됩니다.

 

독립창업을 준비하는 분들께 도움을 드리는 코니앤더블리의 독립창업컨설팅은 자신만의 브랜드로 외식창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상권분석부터 메뉴 컨설팅, 브랜드 빌딩, 오픈 컨설팅에 이르기까지 하나의 독립적인 브랜드를 만드는 데 있어 필요한 모든 과정들을 지원해드리는 일련의 과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코니앤더블리를 통해 독립창업을 준비할 경우 다른 일반 프랜차이즈 본사와 계약하는 것과는 다르게 직접적으로 특정 상권에 대한 아이템 선택이 다양해질 수 있으며, 매장의 실패와 관계없이 운영 중 아이템 변경 등을 통해 기존 계획을 수정해 나가면서 수익을 낼 수 있는 매장으로 빠르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랜차이즈 창업을 선택해 가맹비, 물류비, 인건비로 손실될 수 있는 부분에 있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코니앤더블리는 F&B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그룹으로 부동산 개발부터 메뉴 개발 및 마케팅 컨설팅까지 외식 브랜드 기획 및 컨설팅을 주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브랜드 공유 조합 형태의 착한 프랜차이즈 만들기, 독립창업컨설팅을 통해 기존의 불합리한 물류구조와 갑질 횡포에도 불구하고 프랜차이즈 창업 외에는 별다른 대안이 없었던 예비창업자들에게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제대로 된 아이템을 찾아 진정성을 지니고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때, 고객은 다시 한번 매장을 방문하게 됩니다. 코니앤더블리와 함께 한다면 이렇게 고객이 다시 방문하고 싶어 하는 매력 있는 브랜드를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상권에 맞는 적절한 매장, 개성 있는 매장을 함께 준비해나가 보세요.

 

 

주간 인기컨텐츠

    부동산 파워컨텐츠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