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저렴하고 견고한 주택, 외장재부터 시작된다

명진하우징 입력 2018.03.19 16:29 수정 2018.03.21 16:28
조회 8004추천 21

 

 

사이딩은 외벽의 마감재로 사용될 수 있는 제품을 통칭하여 부르는 단어로 재질에 따라 크게 목재, 비닐, 시멘트 사이딩으로 나눠볼 수 있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이딩은 저렴한 비용에도 불구하고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마감을 하지 않은 주택보다 훨씬 사후관리에 수월하고 주택의 수명도 늘어나기 때문에 건축사, 시공사 할 것 없이 가장 추천하는 외장재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사이딩은 다양한 색상과 모양이 있는데, 오늘은 그중에서도 시멘트 사이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시멘트 사이딩, 어떤 외장재일까?

 

시멘트 사이딩은 가격을 생각했을 때 가격 대비 품질이 뛰어난 외장재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한국에서는 그리 좋은 대접을 받지 못하고 있는 자재 중 하나죠.

 

인기가 없는 가장 큰 이유는 ‘비닐 사이딩’ 때문입니다. 외관상으로 비닐 사이딩과 시멘트 사이딩은 비슷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헷갈려하시는데요.

 

가격적인 면에서 비닐 사이딩이 훨씬 저렴하여 싼 맛에 사용하자는 분들이 많은데, 그만큼 내구도가 훨씬 떨어지거나 외관상으로도 보기 좋지 않다는 점이 있습니다.

 

 

비닐 사이딩 보다 우월한 외장재,
시멘트 사이딩 특징은?

 

시멘트 사이딩은 시멘트를 주된 소재로 하고 섬유 보강재를 첨가한 후 고압으로 형성해 나뭇결을 표현한 외장재로 비싼 목재 사이딩보다 훨씬 경제적이면서도 내구성이 좋습니다.

 

또한 불연재로 우뢰나 외부적인 충격에 강하며 목재와 같이 온도, 습도에 따라 수축 및 팽창 현상이 없기 때문에 3~4배가량 칠해진 페인트가 오래 지속됩니다.

 

특히나 1년에 4계 절인 한국에서는 목재 사이딩보다 시멘트 사이딩이 적합하다고 할 수 있겠으며, 관리가 용이해 다른 외장재와는 다르게 50년 이상의 수명을 지니고 있습니다.

 

 

시멘트 사이딩 시공, 이런 점을 주의해야 한다

 

우선 시멘트 사이딩을 시공 시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방수’입니다. 방수를 위해 타이백이라 불리는 투습 방지수를 설치한 뒤 레인스크린을 설치하고 시공을 시작합니다.

 

이는 목재에 공기가 통하도록 하는 과정입니다. 이후 이음새 부분에 후레싱을 한 후 시멘트 사이딩을 시공합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시멘트 사이딩을 시공하면 비나 눈이 왔을 때 틈새를 통해 비가 스며드는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시공이 완료된 시멘트 사이딩 위에 벗겨짐이나 색 바람 방지를 위해 아크릴 페인트를 사용해 마무리를 합니다.

 

 

시멘트 사이딩,
전원주택 실제 시공 사례

 

제품명 : 명진 하우징 전원주택, MH32
용도 : 전원주택
제품 규격 : 16.9평
외장재 : 시멘트 사이딩
창호 : 이중단열 페어 격자창 시공
마루 : 강화마루 및 전기온돌 시공

 

 

돈 적게 들이고 스마트한 주택,
시멘트 사이딩이 시공된 전원주택은 어떠세요?

 

외장재로 시멘트 사이딩을 사용해 튼튼하면서도 저렴한 주택, 이런 주택을 찾고 있으시다면 이동식 주택 및 다용도 컨테이너 제작 전문 기업인 명진 하우징과 함께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명진 하우징은 일반 건축물과 마찬가지로 법규에 맞춰 튼튼하게 시공을 하며 시멘트 사이딩 등 고퀄리티의 마감재만을 사용해 바로 살아가는데 문제가 되지 않을 만큼 견고하게 짓고 있습니다.

 

전원주택에 관심이 있으시거나 귀농을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저렴하면서도 견고한 시멘트 사이딩을 선택해보세요! 시멘트 사이딩으로 마감이 된 전원주택이 궁금하다면 명진 하우징으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주간 인기컨텐츠

    부동산 파워컨텐츠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