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개성 있는 라이프, 삶의 만족도 높이는 맞춤 프로그램

e분양캐스트 입력 2018.07.16 14:22 수정 2018.07.16 14:23
조회 46추천 1

기존에는 단순히 결혼을 하지 않아 혼자 살던 사람들이 1인 가구의 상당수를 차지했다면, 연령층의 다양화로 인해 각각의 수요자들이 지향하는 삶의 방식이 다변화됐다. 실제로 최근에는 결혼이나 자녀의 유무, 연령대와 상관없이 독립성을 추구하면서 자신의 계발과 문화 및 여가생활을 누리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서울시가 전체 가구의 약 30%를 차지하고 있는 1인 가구가 모여 커뮤니티를 구성할 수 있도록 맞춤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세대별 1인 가구 사회적 관계망 지원’은 서울시 거주하는 1인 가구의 정서적 안정과 사회적 관계 향상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중장년 1인 가구

 


성북구는 중장년 1인 가구의 소셜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커뮤니티 프로그램(복지·문화·예술·동아리 활동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강북구는 중장년 1인 남성 가구를 위한 요리수업, 청년세대 밥터디 프로그램 등 사회적 자립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청년세대 1인 가구

 


먼저 은평구는 청년 1인 가구의 활동을 돕기 위해 특별 강연, 청년 대화 프로그램, 공유 부엌, 공유 장터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금천구는 청년 커뮤니티 공간 ‘청춘삘딩’ 공간을 개선해 청년 활동을 지원한다. 만 18세 이상의 1인 가구를 포함한 3인 이상 동아리면 참여 가능하다. 음향, 영상 장비 공유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 기회를 적극 제공할 계획이다.


또 시는 비영리 민간단체(기관 등)가 운영하는 1인 가구 활동 프로그램 7개도 지원한다.


이제 나 혼자 독립적인 공간에서 생활하면서 남의 눈치를 보지 않는 나만의 개성 있는 라이프 스타일을 중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가치가 되고 있다.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웃과 함께 다양하게 즐기는 삶을 누리고 역세권이면서 풍부한 배후수요를 가지고 있는 힐링 하임에서 확실한 휴식과 프라이버시를 보장받는 것으로 주거 만족도, 삶의 만족도까지 높여보자.


힐링 하임은 각 대방역(신길동 94-7), 낙성대역(봉천동 1687-18), 서울대입구역(봉천동 43-1) 인근 3~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빠른 출퇴근을 하여 많은 휴식을 원하는 직장인, 집 마련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고자 하는 신혼부부, 편안한 대학생활을 위한 주거 공간을 찾는 대학생들에게 적합한 곳이다. 




주간 인기컨텐츠

    부동산 파워컨텐츠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