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공부하러 카페 간다? 마땅한 장소가 없다면

e분양캐스트 입력 2019.10.14 13:50 수정 2019.10.17 09:20
조회 24994추천 5



요즘은 남녀노소 할거 없이 공부하는 사람들이 계속해서 늘어나는 추세이다. 중, 고등학생과 대학생은 물론이고, 공부하는 직장인을 일컫는 '셀리던트' , 은퇴후 미래를 위해 새롭게 공부를 시작하는 중년층 이후 세대등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소위 카페에서 공부하는 사람을 일컫는 신조어인 ‘카공족’은 독서실의 열람실을 이용하고 싶어도 이미 좌석 예약이 완료돼 자리가 없어 외부 카페에서 공부하는 사람들을 의미하는데, 요즘은 학교 도서관 내의 소음이나 음료 반입 문제로 인해 점점 늘어나는 추세라고 한다.


또한 열람실 좌석을 예약해놓고 장시간 자리를 비워두는 얌체족들도 많다고 한다. 이에 사람들이 도서관을 떠나면서 실제로 지난해 서울시 도서관 이용 실태 조사에 따르면 예상외로 30대나 10대 보다 20대가 도서관 이용률이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도서관 사용을 희망하는 사람들은 열람실 최대 사용시간을 적용하거나 열람실 자리 비움이 2~3시간 이상 지속되면 사용 권한을 박탈하는 시스템, 자리 비움이 2~3시간 이상 지속되면 사용 권한을 박탈하는 시스템 등 좌석 사석화 예방하려 하지만 이미 만연해 있는 자리 맡기를 뿌리 뽑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소음 걱정 없이 프라이빗한 'H'카페, Room1, Room2



이렇게 지금까지 마땅한 장소를 찾지 못해 스트레스를 받았다면 서울대입구역에 위치한 'H'카페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서울대입구역 6번 출구에 위치한 이곳은 지리적으로도 도심과 근접한 역세권으로 찾아가기 쉽고 다른 대여 공간들과 다르게 1층 공간을 단독으로 사용 가능해 그 누구의 간섭도 받지 않고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또한 단독 공간은 최대 12명까지 수용 가능한 넉넉한 넓이이다.


'H'카페는 내부 음식물 반입 및 간단한 조리가 가능하다. 취사시설(취사도구) 및 그릇류(식기 포함), 냉장고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배달음식을 주문하는 것도 가능하고 TV, 대형 LED 모니터, 와이파이, 블루투스 스피커는 무료 제공되어 사용할 수 있다. 빔 프로젝터 및 노트북은 대여 가능하다. 또한 테이블 & 의자 (8인용 / 4인용 / 2인용) 등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ROOM1, ROOM2 이미지>


개인 작업실처럼 사용 가능한 이곳은 보증금 없이 일정 금액으로 월 단위 사용도 가능하다. 


힐링카페에서는 소모임, 동호회, 그룹 모임 등 정기적 모임을 갖는 이들을 위해 이용금액에서 평일 주말 구분 없이 시간당 만원 할인 적용 및 커피, 차 무료 제공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전화 문의로 확인할 수 있다.



주간 인기컨텐츠

    부동산 파워컨텐츠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