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오피스텔도 이젠 브랜드! …지역주택조합 주거 주목!

카페인커뮤니케이션 입력 2018.06.21 18:09 수정 2018.06.21 18:10
조회 109추천 0

 

 

재건축초과이익부담금이 예상보다 높게 나왔고, 앞으로도 닥칠 보유세 부담으로 강남 재건축 아파트 중심으로 가격 하락이 이어지는 등 부동산 시장에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오피스텔은 오히려 큰 인기를 누리며 돈으로 몰리고 있는데요. 오피스텔은 아파트, 상가, 빌딩 등에 비해서 소액으로 투자가 가능하고 상대적으로 리스크도 적어서 안정적인 투자 상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특히나 저금리가 계속되는 상황에서 은행에 돈을 맡기는 것보다는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를 해서 임대료를 받는 것이 더 큰 이득이고, 잘만 투자를 한다면 시세차익까지 얻을 수 있는 일석이조 혜택을 누릴 수 있겠습니다. 주택시장처럼 오피스텔 시장에도 올해 1월부터 조정 대상 지역과 투기과열지구에 정부 규제가 적용되었습니다. 이에 따라서 투자자들은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대해 볼 수 있는 10대 건설사의 검증된 브랜드 오피스텔로 몰리고 있습니다.

 

실제로 올해 4월까지 공급된 20곳 오피스텔 중에서 10대 건설사가 공급한 2곳은 모두 순위 내 마감에 성공했습니다. 10대 건설사가 선보이는 오피스텔이 높은 인기를 얻는 이유를 살펴보자면 먼저, 공급되는 단지의 수가 적어서 그만큼 희소성이 높다는 점입니다. 또한 평면과 상품설계 등이 뛰어나서 임차인이 꾸준하게 유지되는 만큼 공실 우려가 낮은 점 역시도 특장점으로 꼽힙니다.

 

 

최근에는 안정성을 대폭 높여서 사업승인을 받은 이후 일반분양을 선보이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늘어나면서 업계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지역주택조합은 주택법에 따라서 6개월 이상 일정 지역에 거주한 무주택자나 전용면적 85㎡ 이하 소형 주택 소유주들이 공동으로 짓는 주택을 말합니다. 지난해에 6월 지역주택조합은 조합원을 모집할 때 먼저 관할 시, 군, 구에 사업 계획서 등 증빙서류를 내고 신고 필증을 받아야 하는 등 주택법이 개정되었습니다. 무분별한 조합 추진과 허위, 거짓, 과장광고를 할 수 없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올해 주목할만한 지역주택조합 일반분양 아파트로는 10대 건설사인 SK건설이 부산 동래구에 오피스텔을 비롯해 아파트,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등으로 구성된 복합단지를 이달 공급을 예고하고 나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부산시 동래구 온천동 183-3번지 일원에 자리하는 ‘동래 3차 SK VIEW’는 오피스텔 1개동 전용면적 28~80㎡ 444실 규모이며, 아파트는 7개동 999가구 중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전용면적 59~84㎡ 126가구를 일반분양합니다. SK건설은 금번 분양을 통해 동래구 일대에 약 3200여 가구 규모의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동래 SK VIEW (342가구), 동래 2차 SK VIEW (190가구), 온천장 SK HUB olive (440가구), 온천동 SK HUB sky (814실) 등을 잇는 단지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특히나 SK건설은 10대 건설사라는 명성에 맞게 다양한 특화 설계와 주거 편의성을 강화한 구성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먼저 오피스텔에서 전용면적 80㎡ 공급을 통해서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을 했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전용면적 80㎡은 3룸 구성을 갖추면서 1인 가구를 위한 전용면적 28㎡와 함께 투자와 실거주 수요를 거느릴 전망입니다.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자면 동래구는 부산에서도 손꼽히고 있는 학군을 갖춘 것은 물론이고 교통, 편의시설, 공원 등 생활 인프라가 풍부해 수요자들의 높은 선호도를 받는 지역으로 SK건설은 동래 SK 뷰 1, 2차의 성공적인 분양으로 높은 인지도를 갖춘 만큼 이번 단지 역시도 기대에 맞게 프리미엄 아파트, 오피스텔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오는 2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7일 1순위(당해), 28일 1순위(기타), 29일 2순위 청약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7월 5일 당첨자 발표를 걸쳐 7월 17일~19일까지 계약이 진행됩니다. 입주는 2021년 12월 예정입니다. 한편, SK건설의 동래 3차 SK VIEW 견본주택은 부산시 수영구 수영동 517번지(민락역 4번 출구 앞)에 위치하며, 이달 중 오픈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dnsk.co.kr 

 

주간 인기컨텐츠

    부동산 파워컨텐츠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