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노후주택과 1인 가구 증가 따른 인테리어 수요 급증

e분양캐스트 입력 2018.08.13 16:57 수정 2018.08.13 16:58
조회 571추천 0

# A 씨는 최근 인테리어 정보 공유 플랫폼에서 인테리어 소품을 구매하는 데 푹 빠졌다. A 씨는 “회사 생활에서 재미를 찾기 어려워 의욕 없이 지내던 와중에, 내가 시간을 가장 많이 보내는 ‘집’을 꾸미는 데서 행복을 찾자는 생각을 했다”며 “지금 살고 있는 집이 원룸이라 작긴 하지만, 인테리어 정보 공유 플랫폼을 통해 하나씩 소품을 사고 이를 통해 집 안을 꾸미다 보면 회사 스트레스가 조금은 사라지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올해는 소확행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올랐다. 작고 소소하지만 확실하게 실현 가능한 행복을 좇는다는 뜻이다. 주택 구입, 취업, 노후준비 등 불확실한 행복을 좇기보다는 지금 당장의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행복을 추구하는 것이 바로 소확행이다. 주거 관련 소확행은 노후주택 증가와 1인 가구 비율 증가에 따른 인테리어 수요 증가에서 알 수 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2015년 기준 전국에서 지은 지 15년 이상 된 노후주택은 520만 가구로 전체 주택의 35%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노후주택은 매년 30만 가구씩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게다가 최근 정부가 재건축•재개발 관련 규제를 강화하면서 노후주택을 부수고 새 주택을 짓는 것은 더욱 어려워졌다.

 


부동산 전문가는 “신규 분양 감소 등 전국 주택 공급 속도가 더뎌진 상황에서 재건축•재개발을 통한 공급 역시 감소할 경우 대도시 도심부의 노후주택은 빠르게 증가할 수밖에 없다”면서 “노후주택에 거주 중인 사람들을 중심으로 주거환경을 바꾸고 싶어 하는 욕구가 커질 수밖에 없다”라고 말했다.

 

1~2인 가구 증가에 대해서는 “3~4인 가구는 줄어드는 반면 1~2인 가구가 늘어나고 있는 현상은 각 개인이 자신만의 공간을 갖길 원한다는 뜻이며 이는 각 가구당 주택 면적은 줄어들지만, 주택 수 자체는 이전보다 훨씬 늘어난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노후주택 증가와 1~2인 가구 증가만큼 인테리어 수요도 증가한다. 그만큼 많은 인테리어 업체가 난무하고 있는 가운데, 좋은 인테리어 업체를 선정하고자 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

 

많은 상담과 견적서

 

인테리어 업체는 최소 3군데 이상의 업체와의 상담과 견적서를 통해 비교하는 것이 좋다. 인테리어는 공사 항목과 비용도 중요하지만 중요한 포인트는 공사 중에라도 문제 발생 시 문제 상황을 잘 풀어나갈 만한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견적서와 계약서는 전문가가 아닌 이상 시공 방법과 제품을 잘 알지 못해 추가 비용이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인테리어 공사항목, 시공 방법, 제품의 브랜드 및 수량 등 최대한 상세하게 받아야 한다.

 

품질 좋은 제품과 기술력
 


품질 좋은 제품과 기술력을 갖춘 업체는 시공 완료 후에도 별다른 문제 발생이 생기지 않을 수도 있으며 사용하고자 하는 제품과 기술력에 대해 정확하게 알고 있는 업체인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우수한 업체는 이미 유명하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제품에 대해 고객에게 상세히 설명하고 공사 중에라도 발생할 수 있는 크고 작은 문제나 실수에도 인정하고 개선할 수 있는 마인드를 갖춘 업체를 선정해야 한다. 자신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중시하고, 자신만의 집과 생활을 꾸미는 데 시간과 노력을 아끼지 않는 만큼 올바른 인테리어 업체를 선정하고 성공적인 인테리어를 시작해보자.

 

주간 인기컨텐츠

    부동산 파워컨텐츠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