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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창업, 과연 프랜차이즈만이 해결책일까?

코니앤더블리 입력 2018.04.13 12:42 수정 2018.04.13 12:42
조회 7767추천 19

 

길거리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프랜차이즈 가게들.

 

이렇게 수많은 프랜차이즈 시장에서도 ‘외식업’은 다른 분야에 비해 비교적 진입 문턱이 낮아 많은 이들이 쉽게 생각하는 창업 분야입니다.

 

하지만 진입 장벽이 낮은 대신 성공하는 가게는 몇 없어 성공적으로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섣불리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하기보다는 우선 소비문화와 트렌드를 꼼꼼하게 분석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 프랜차이즈 선택 괜찮을까?

 

어떤 분야보다 외식업 분야는 소비문화와 트렌드에 민감한 편인데, 이를 따져보지 않고 프랜차이즈를 계약해버리면 해지가 어렵기 때문에 그만큼 손해를 볼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나 한국은 한 가게가 성공하면 우후죽순으로 따라서 창업을 하는 경우가 많아 이에 휩쓸려 계약을 하는 일은 더욱 없어야 합니다.

 

한 때는 유명했던 가게들이 1년도 채 되지 않아 문을 닫았던 것을 생각하면 프랜차이즈 창업은 절대 쉽게 생각해서는 안 되는 문제입니다.

 

 

외식창업에서 프랜차이즈를 고려할 때 ‘소비문화 및 트렌드’ 외에도 따져야 하는 부분은 많습니다.

 

대부분 처음 외식업에 발을 들여놓는 이들의 경우 경험이 없어 개인 창업보다 조금 더 안정적인 프랜차이즈를 선택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프랜차이즈는 그만큼 많은 비용을 필요로 하고, 운영을 하면서도 꾸준히 물류비, 로열티 등의 문제로 골머리를 앓게 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가맹점주에 대한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갑질 행위도 문제가 되었죠.

 

 

프랜차이즈는 정답이 아니다
그러나 개인 창업이 걱정된다면? '독립창업컨설팅'

 

말 그대로 프랜차이즈가 아닌 자신만의 독립적인 브랜드로 외식창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창업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지원받을 수 있는 ‘독립창업컨설팅’

 

상권분석부터 메뉴 개발, 브랜드 빌딩, 오픈 컨설팅에 이르기까지 창업 준비의 디테일한 부분들을 창업 전문가의 도움으로 차근차근 해나갈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독립창업컨설팅의 경우 일반 프랜차이즈 업체와 계약을 하는 것과는 다른 개념으로 직접적으로 시작할 상권 그리고 아이템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처음 프랜차이즈 계약할 때 필요한 가맹비, 물류비, 인건비가 들어가지 않아 훨씬 합리적인 금액으로 본인만의 독립된 브랜드를 시작해볼 수 있습니다.

 

 

F&B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그룹, 코니앤더블리

 

외식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독립창업컨설팅을 진행해드리는 코니앤더블리는 외식 전문 컨설팅부터 푸드테크, 위탁경영, 인큐베이팅 창업 등 다양한 형태의 F&B Business를 기획하고 개발 및 지원하는 회사입니다.

 

예비창업자가 프랜차이즈 창업이 아닌 자신만의 독립된 브랜드를 시작하기 위한 상권분석, 메뉴 컨설팅, 브랜드 빌딩 (네이밍, 브랜드 디자인, 공간 디자인, 인테리어), 오픈 컨설팅, 마케팅&프로모션 컨설팅 등 독립창업에 있어 필요한 모든 과정을 지원하고 있으며, 독립창업컨설팅을 통해 수년간 성공적으로 외식 브랜드들을 기획개발 해왔습니다.

 

 

식문화에 대한 꾸준한 한국인의 관심으로 프랜차이즈 가게가 무분별하게 늘어나고 어딜 가나 음식점이 만연해 있지만, 이에 반해 외식창업 5년 내에 폐업률 약 83%을 보이는 한국에서 ‘무조건 대박을 칠 수 있다’라는 가장 의심해봐야 하는 말입니다.

 

하지만 분명 상권에 맞는 적절한 아이템을 찾고, 진정성이 담긴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했을 때, 고객은 ‘다시 한번 가고 싶다’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코니앤더블리에서는 확실치 않은 대박, 성공을 말하기보다는 살아남기 힘든 한국에서 생존력이 지닌 브랜드를 제안해드리고 있습니다.

 

외식창업, 프랜차이즈가 꼭 정답은 아닙니다. 코니앤더블리에서 개성을 지닌 자신만의 독립 브랜드 준비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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