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새해 성수기 포장이사에 대한 모든 것

아트이사몰 입력 2017.12.27 15:48 수정 2017.12.27 15:48
조회 1746추천 1

 


새해를 맞이하여 개학, 입학, 취업 등 시즌 전에 이사를 끝내려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포장이사를 찾는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비성수기에 이사를 하려면 2주 전에 업체와 계약을 해도 큰 무리는 없으나 이처럼 수요가 급증하는 성수기 시즌에는 적어도 한 달 전에는 업체를 알아보고 계약을 하는 것이 좋으며 많은 이들이 이사를 하길 원하는 만큼 이사비용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성수기인 것을 알지만 포장이사를 진해하려고 하면 생각보다 포장이사 업체가 다양해 과연 어느 곳을 선택해야 하는지 막막한 분들이 많을 텐데요. 그도 그럴 것이 현재 전국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포장이사 전문업체는 약 1만 개 이상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셀 수 없이 많은 업체가 있고 업체마다 이사견적을 내주는 산정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곳을 선택해야 합리적인 결정을 내리는 것인지 판단하기가 어려울 수밖에 없겠죠.

 

그렇다면 포장이사를 진행 시 업체들이 견적을 어떻게 내며, 어떤 것을 따져야 하며, 어떠한 점을 주의해야 하는지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장이사 견적은 어떤 요소로 이루어져 있을까?

 

포장이사를 구성하고 있는 요소는 크게 인건비, 차량 유지비, 자재비, 고정비 등으로 나눠지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요소들을 토대로 금액이 조금씩 차이가 나게 되는데, 5톤 포장이사로 보았을 때 이 요소들의 원가를 합친 금액은 약 66만 원 정도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원가에 이사업체의 마진이 포함되고 에어컨이나 사다리차 이용 등 옵션이 붙어 최종 금액이 결정되는 것입니다.

 

 

견적부터 계약까지, 주의해야 할 것은?

 

최근에는 인터넷이 발달되면서 간편하게 온라인에서 정보만 입력하면 견적을 받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지만 그래도 가장 정확한 것은 업체에서 직접 직원이 방문견적을 와 어느 정도 금액대가 될 것인지 견적을 내는 것이겠죠.

 

이사 당일 갑자기 추가 비용을 요구하는 불량업체가 아니라면 보통 이 방문견적 시 결정되는 금액이 이사비용으로 확정됩니다.

 

이삿짐에 따라 이사비용이 크게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에 버릴 수 있는 것은 미리 방문견적 전 정리를 해두는 것이 좋으며, 직원에게 귀띔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안전하게 마무리할 수 있는 포장이사 전문업체 선정하기

 

아무리 포장이사라 하더라도 이사를 하는 과정에서 물건이 파손되거나 분실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한국 소비자보호원에 따르면 이런 피해사례는 매년 급증하고 있다 밝혔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좋은 가격을 업체 측에서 제시했다 하더라도 피해보상과 관련해 보험이 가입되어 있는지, 이사업체로 정식 등록된 업체인지 꼼꼼하게 살펴보고 계약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트이사몰은 1일 1팀 운영제를 도입해, 조금 더 고퀄리티의 이사서비스를 고객께서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이사 당일 추가 비용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이와 더불어 기본 포장이사만 진행해도 피톤치드, 오존살균, 안전포장, 마무리 스팀청소 등의 서비스를 진행해드리며, 계약만 해도 고급 그릇세트를 증정해드리고 있으니 새해 포장이사를 준비하고 있는 고객님이라면 무료 간편 견적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안전하고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는 포장이사! 아트이사몰에서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주간 인기컨텐츠

    부동산 파워컨텐츠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