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가성비 높은, 나에게 최적화된 집짓기

미란츠 입력 2017.11.14 15:11 수정 2017.11.16 14:11
조회 8216추천 3

 

 

요즘 방송에서는 전원생활을 경험해 보는 프로그램들이 자주 보이곤 합니다. 농촌에서 유유자적하면서도 자급자족한 삶을 보여주곤 하는데요. 직접 요리할 자재들을 만들고 기초적인 철근과 배근 작업을 하는 모습들이 보이면서 친환경과 에너지 건축 트렌트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저에너지로 짓는 고 효율의 패시브하우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패시브하우스란?

 

가장 따뜻하게 살 수 있는 집! 바로 패시브하우스라고 볼 정도로 에너지를 최대 90%까지 줄일 수 있으며 환경 파괴 없이 지속적으로 가능하다는 가치가 반영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일단 패시브하우스란, 수동적인 집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첨단 단열공법을 이용하여 집안의 있는 열이 외부로 손실이 되는 것을 억제하여 에너지 사용량을 최소화시킨 건축물을 이야기합니다.

 

태양열 흡수 장치 등을 이용하여 외부 에너지를 사용하는 액티브 하우스와 상반이 되는 개념의 건축물이며, 패시브하우스의 경우 집 내부의 열이 새지 않도록 차단하여 실내 온도를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즉, 화석연료는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탄소의 배출량은 줄일 수 있으며, 냉난방 비용까지 모두 절감할 수 있는 주택이기도 합니다.

  

  

패시브하우스가 더욱 주목받는 이유는?

 

패시브 하우스 자체가 에너지를 절감시킬 수 있는 건축물인 만큼 더욱 주목을 받을 수밖에 없는데요. 모든 이웃 주민들이 함께 공존하는 아파트는 양쪽, 위, 아래 집이 있어 에너지가 잘 보존이 되지만, 전원주택의 경우 이러한 기능은 떨어지는 것이 당연합니다.

 

이런 전원주택에 새로운 단열 시스템과 기밀 장치를 더해줌으로써 열손실을 막아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집을 짓게 될 경우, 외장재가 낡고 여러 각종 자연재해들로 인해 유지비가 더욱 커지곤 하는데요. 그래서 매달 나가게 되는 에너지 비용을 줄임으로써 부담 없는 전원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과거에 지어진 집의 경우 한 달 기준으로 난방비가 실제로 약 100만원 정도가 나오기도 한다는데요. 저 에너지로 건축한 패시브하우스라면 이런 비용들이 현저히 적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패시브 하우스는 어떻게 만들어 질까?

 

가장 먼저, 패시브하우스에는 5가지의 원칙이 있습니다. 바로 단열과 기밀, 고성능 창호, 열교 없는 건축, 열회수 환기인데요. 여기에서 열고라는 것은 건축물의 어느 한 부분의 단열이 약화되거나 혹은 끊김으로 인해 실내로 외기가 들어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친환경과 에너지라는 건축 트렌드에 맞춰 고효율적인 창호와 진공단열재, 그리고 태양광 지열 그라우팅제 등의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미란츠의 20년 건축 노하우! 4가지 패시브 하우스 정액 상품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란츠 91A

 

전원생활에 최적화되어 있는 평면 구성과 가성비 최고의 20평대 주택입니다. 메인 침실에는 넓은 파우더룸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드레스룸과 욕실이 있어 완벽한 개인 공간으로 구성했으며, 게스트룸으로 활용 가능한 침실과 서재와 창고, 그리고 다용도실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한 알파룸, 거실과 주방 공간을 완벽하게 분리한 넓은 공간 구성이 돋보이는 집입니다.

  

 

전원생활에 필요한 모든 기능이 적용된 최적 평면으로, 특히 20평대에 거실과 주방 공간을 분리한 공간 구성이 돋보이는 평면입니다.

  

 

미란츠 91B

 

전원생활에 꼭 필요한 합리적인 공간 구성이 돋보이는 설계입니다. 20평대이지만 거실과 주방 공간이 분리된 구조가 인상적이며, 집 전체의 천고가 일반주택의 1.3배의 높이로 설계되어 시원한 공간감이 펜트하우스를 연상케 합니다. 현관부터 거실 외부까지 넓은 데크로 연결하면 한밤의 테라스 파티가 부럽지 않은 멋진 전원생활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이 완성됩니다.

 

 

기존 주택보다 높은 천고를 확보하여 시원한 개방감이 돋보이는 평면이며, 알파룸은 필요에 따라 서재나 침실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미란츠 187

 

지중해 스타일의 스페니쉬 기와가 돋보이는 럭셔리 주택입니다. 룸이 5개, 욕실이 3개인 50평대 저택으로, 석재장식 기둥으로 장식된 포치만으로도 대저택의 웅장함이 느껴지는 가성비 최고의 사양을 자랑합니다.

 

 

1층 평면도의 경우, 2층 천장까지 높게 오픈된 천장만으로도 웅장한 공간이 돋보이는 완벽한 평면 구성입니다. 2층 평면도는,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한 알파룸과 넓은 게스트룸을 갖춘 독립적인 공간으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란츠 228

 

럭셔리한 지중해 스타일 듀플렉스 하우스. 합벽 구조의 합리적인 건축비용으로 두 세대가 거주하는 집입니다. 오픈 거실로 주방에서 거실, 데크까지 이어지는 주방에서 다용도실, 테라스로 연결되는 동선이 편리함을 더하는 구조이며, 특히 2층은 넉넉한 알파룸으로 다양한 용오로 활용하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1층은, 주방과 식당, 오픈 천장 거실로 이어지는 넉넉한 공간을 자랑하며 가족이 넉넉하게 지낼 수 있는 평면이며, 2층은 넉넉한 알파룸은 작업실과 놀이방, 침실 등 각종 프라이빗한 공간으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좋은 주택을 건축하고 구입하는 것이란, 단순히 비용만을 줄이는 것이 아닌, 거주하는 사람의 행복감을 높이는 것이 더 중요한데요. 설계를 잘한 크지 않은 집은 높은 비용 절감 효과와 더불어 행복이라는 퍼포먼스를 양립시킬 수 있습니다.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블루라이프! 미란츠에서 행복하고 저에너지의 높은 효율을 만들 수 있는 패시브 하우스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주간 인기컨텐츠

    부동산 파워컨텐츠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