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겨울에 더 치명적인 베란다 확장 단점

KS토스템 입력 2018.11.29 12:05 수정 2018.11.30 15:04
조회 48181추천 31

 

 

지난여름 끔찍하게 더웠던 폭염에 이어 올해 겨울은 사상 최강의 한파가 올 것이라는 전망에 사람들이 각자 자신만의 방법으로 겨울을 분주하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창문에 뽁뽁이를 붙인다던지, 난방 텐트를 구입한다던지, 전기장판을 구입하는 등 나름대로 겨울나기를 위해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그런 와중에 확장한 아파트에 살고 있는 이들은 고민이 많습니다. 다들 확장을 하니 따라 하긴 했는데, 여름에는 덥고 겨울에는 추운 현상이 반복되는 것이죠. 좁은 집을 조금이라도 넓게 쓰려는 욕심에 확장하지만 시공 후 이전보다 단열이 제대로 되지 않아 새시가 문제인가 하고 많은 돈을 들여 새시를 교체하곤 합니다.


사실 아파트 확장이 대중화되기 전에 비확장형 아파트들은 좋은 새시를 설치하지 않아도 2중으로 창호가 있었기 때문에 춥거나 덥지 않았습니다. 그렇다면, 왜 베란다 확장이 좋지 못한 결과를 안겨주는 걸까요?

 

 

에너지 보존공간을 잃어버리게 되면, 에너지 보존공간을 통해 확보했던 열손실률 또한 잃게 됩니다. 이렇게 소실된 열손실을 만회하기 위해, 외부 창에 보다 높은 단열성능을 갖춘 창호를 설치하게 됩니다.


확장하면서, 외부창을 최고 성능에 창호를 넣고, 단열 공사를 아무리 신중하게 해도 확장하면 결론은 춥다는 것인데요. 그 이유는, 현재 존재하는 세계의 어떤 창호도 열손실률 1.2kcal/ ㎡. h.c 이상의 것이 없기 때문이에요. 즉, 단열공사를 아무리 잘하고 좋은 창호를 설치해도 에너지 보존공간이 있는 아파트 열손실을 따라갈 수 없다는 것이랍니다.

 

비교를 해보자면, 확장형은 비확장형과 비교했을 때 열 손실률이 1.5배~3배가 높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확장의 경우 난방비를 면적당 1,142원으로 계산했을 때 확장의 경우 약 60%를 증가하여 1,827원이 계산됩니다.


문제 해결은 의외로 쉽답니다. 때로는 확장형으로! 때로는 비확장형으로 사용이 가능한 창호를 거실 창으로 설치하면 됩니다.

 

 

그 대안 폴딩도어가 아닌 아우스 바이튼
폴딩도어와 무엇이 다를까?

 

많은 분들이 폴딩도어 시공을 선택하고 있지만 폴딩도어는 온전한 기밀 성능이 없기 때문에 창호보다는 아쉬울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폴딩도어의 단점들을 보완한 제품은 조금 다릅니다.

 

과연 두 가지에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폴딩도어와 마찬가지로 접는 문에 속하지만 폴딩도어와는 확연히 다릅니다.

 

개방형이라는 목적을 지니고 있는 폴딩도어와는 다르게 공간 확장형을 목적을 가지고 있어 개방을 위한 단순한 기능을 지닌 폴딩도어와는 달리 안전성, 안정성, 차음, 차폐, 수밀, 방범, 기밀, 소방, 내진 등의 다양한 기능으로 다목적을 수행하므로 훨씬 복잡한 구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우스 바이튼 특징/기능 살펴보기]
1) 베리얼 프리 보톰 레일 시스템


문이 모두 닫힌 상태에서는 레일 커버를 세워 단열을 위한 기밀 성능과 소방 성능을 확보하였고, 모두 열린 상태에서는 하부 레일 커버가 회전해 덮임으로 전환되며, 이러한 상태의 하부 레일은 바닥과의 단차를 최소화하기 때문에 발 걸림 등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바닥과의 일체성에도 기여할 수 있어 좋습니다.

 

이러한 배리얼 프리 보톰 레일 시스템은 폴딩도어와 다른 특별함으로 국내 사용되고 있는 어떤 창호와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우수함을 지니고 있습니다.

 

 

2) 경첩이 없는 라인 힌지 시스템


아우스 바이튼은 창호의 수명을 좌우하는 경첩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고강도 라인 힌지 시스템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형식의 시스템은 흔들림이 있는 건축에 적용되도록 설계가 된 고강도 내진성 힌지로, 경첩을 사용하는 일반 폴딩도어보다 내구성을 24배 향상하였습니다.

 

이를 보증기간으로 환산하게 되면 폴딩도어의 최대 보증기간인 6년보다 2배 긴 12년이 되며, 라인 힌지를 채용해 디자인과 소방성능, 기밀성능 등을 한층 높일 수 있었습니다.

 

 

[아우스 바이튼의 특허 사항]


- 상, 하 병행 하중용 하드웨어 사용기술 ( 특허명 폴딩도어 조립체의 피로하중 분산 시스템 )
- 고강도 내진성 라인 힌지 ( 특허명 폴딩도어 힌지 조립체 )
- 배리얼 프리 보톰 레일 시스템 ( 일명 : 멀티레일 시스템 )

 

폴딩도어와 모양새는 같지만 다목적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제품! 실제 시공 사례를 살펴볼까요?

 

 

아우스 바이튼 정품과 비품 꼭 구분해야 한다

 

기능적인 면을 살렸기 때문에 시공을 알아보실 때에는 필수적으로 정품을 논해봐야 합니다.

 

대부분 정품이 아닌 비품으로 시공을 하는 업체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제품이 고강도 알루미늄이라는 것을 강조하거나, 하드웨어를 상, 하부에 모두 설치하는 제품, 상부 레일을 분리해 현장에서 조립하는 상태, 하부 레일을 분리해 현장에서 조립하는 상태, 상, 하 동시 체결하는 방법 등의 경우에는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언급된 모든 기술들은 KS토스템에서 적용되는 특허 기술로 해당 내용으로 홍보가 되고 있는 업체들은 지적재산권 보호에 대한 조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물론 비품도 좋은 제품이 있을 수 있겠지만, 대부분의 경우가 형편없는 비품들로 소비자의 눈을 속이고, 마치 정품인 것처럼 판매해 피해를 보게 해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우스 바이튼 시공을 알아보실 때에는 제품을 직접 보고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KS토스템은 접는 문 하나만 생각하는 전문 업체로 아우스 바이튼 50종류와 폴딩도어 40종을 생산하고 판매, 설치해드리고 있으며, A/S(After Service)보다는 B/S(Before Service)를 추구해 소비자 니즈에 의한 B/S 중심으로 디자인되고 설계된 최고의 제품들을 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주간 인기컨텐츠

    부동산 파워컨텐츠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