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도심까지 파고든 新 주거문화 생활숙박시설, 직접 가보니…

리얼캐스트 입력 2017.11.06 10:48 수정 2017.11.07 09:15
조회 22914추천 9




지하철 8호선 연장선으로 잠실까지 20분대 도달로 서울접근성이 확 개선된 별내신도시에 새로운 개념의 주거 가능 시설이 나왔답니다. 현대산업개발이 별내지구 S1 상11블록(별내동 1005번지)에 짓는 생활숙박시설 ‘별내역 아이파크 스위트’인데요. 풀퍼니시드 및 IoT 시스템을 도입하고 사우나, 피트니스 등 커뮤니티 시설까지 적용해 아파트만큼이나 살기 좋은 시설이란 평을 받고 있는데요. 신 주거문화로 떠오른 생활숙박시설, 과연 어떻게 구성돼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델하우스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띠는 것, 바로 모형도겠죠? 모형도를 보면 아래는 상가와 커뮤니티시설, 그리고 5층 이상으로 생활숙박시설이 배치돼 꼭 주상복합아파트와 비슷한 형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상가와 주거공간 출입구가 분리돼 입주민 사생활과 보안에도 신경을 썼고요. 일반아파트의 경우 지상 1층이나 지하에 마련되는 커뮤니티 시설이 별내역 아이파크 스위트에서는 4층에 마련돼 있어 탁 트인 개방감을 누릴 수 있는데요. 4층 중앙에 피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 사우나, 독서실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되며, 그 외 공간은 다양한 테마의 공원 및 쉼터가 들어서 입주민들의 편안한 안식처가 될 전망입니다.




이제 유닛을 살펴보겠습니다. 모델하우스에는 총 66㎡F, 74㎡D, 83㎡A 3개의 유닛이 마련돼 있습니다. 먼저 66㎡F(안목수치 적용 시 61㎡)부터 볼까요? 총 1,100실 중 140실이 아파트와 비교 시 전용 61㎡에 해당하는 66㎡F로 구성되는데요. 현관에 들어서면 아래 공간을 띄운 신발장이 보이고, 왼쪽으로 돌자 마자 복도에도 수납시설이 마련돼 있어 공간활용도를 높였습니다. 현관 맞은편에는 침실2와 침실3이 있습니다. 가변형 벽체라 2개의 방으로 쪼갤 수도, 하나로 합칠 수도 있습니다. 만약 하나로 통합해 사용한다면 드레스룸을 유상으로 선택할 수 있고요. 전 타입에 시스템에어컨이 각 방 별로 기본 제공됩니다. 또한 방 별로 발코니가 마련돼 있으며, 발코니 한쪽면에 각각 발코니장이 설치돼 수납이 가능하도록 신경을 썼습니다.




복도를 지나면 거실과 주방이 나오는데요. 주방은 작업 동선과 효율성을 높인 ㄱ자로 구성돼 있습니다. 특히 냉장고와 빌트인 김치냉장고, 빌트인 식기세척기, 하이브리드 3구 전기쿡탑, 광파오븐 등이 기본옵션으로 완비돼 있는 점이 눈에 확 들어오더라고요. 주방 상판과 벽의 경우 기본형 시공 시 인조 대리석과 타일이 적용되는데, 좀더 고급스럽게 꾸미길 원하는 분들은 고급 마감재인 엔지니어드 스톤으로 유상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모델하우스 유닛 주방 상판과 벽 역시 유상옵션 적용된 엔지니어드 스톤으로 꾸며져 있고요. 물론 이 옵션은 타 평형에도 가능합니다. 거실은 우물형 천정을 도입해 개방감에 신경을 썼으며, 거실 한쪽 벽면은 자연스러운 결의 무광 타일로 마감해 고급스러움이 묻어납니다.




안방에는 침실이 설치돼 있는데 실제 보이는 벽 쪽으로 붙박이장과 스타일러가 기본 옵션으로 설치됩니다. 안방에 붙어있는 발코니에 세탁기와 전기건조대가 설치돼 있고요. 물론 이 모든 것이 다 분양가에 포함돼 제공됩니다. 안방 한쪽에는 거울과 화장대가 설치된 파우더룸이 있으며, 파우더룸 옆쪽으론 샤워부스가 설치된 화장실이 배치돼 있습니다. 일반 25평형 아파트와 비교했을 때 생활에 필요한 풀퍼니시드까지 적용되니 공간활용성은 물론 생활편의성까지 한층 더 높이는 최적의 공간이죠.




120실 규모를 차지하고 있는 74㎡D(안목수치 적용 시 68㎡)로 가봤습니다. 현관을 들어서자 마자 거실까지 복도가 이어져 있었는데요. 여느 탑상형 아파트 대비 복도가 훨씬 넓어 뛰어난 개방감을 선사합니다. 청소기나 세제, 공구 등 다양한 주방용품 및 생활용품을 보관할 수 있는 복도팬트리가 설치돼 있는 점도 좋았고요. 복도를 따라 침실 2개가 나란히 배치돼 있었는데요. 66㎡F과 마찬가지로 방을 하나로 통합해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로 통합 시 유상으로 드레스룸 선택 역시 가능합니다. 방마다 발코니에 수납장이 있어 따로 옷장을 살 필요가 없을 정도고요. 각 방들도 서재나 자녀방으로 활용할 수 있을 정도로 널찍합니다. 




부엌은 ‘ㄷ’자 구성으로 수납과 동선을 확보했고, 74D타입 뿐만 아니라 66㎡와 83㎡ 모든 타입의주방에는 냉장고와 빌트인 김치냉장고, 하이브리드 3구 전기쿡탑, 광파오븐 등 생활에 필요한 가전제품이 기본 옵션으로 포함돼 무상으로 제공됩니다. 별도의 주방 가전 제품을 구입할 필요가 없으니 엄청 편리하겠죠. 거실은 전체적으로 따뜻하고 편안한 느낌의 베이지 컬러를 선택해 안락함을 강조했습니다. 거실 양 옆으로 발코니가 마련돼 있는데요. 한 곳은 세탁기와 건조기가 설치돼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며, 나머지 한 곳은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화단, 미니정원, 카페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돌출형 발코니로 꾸며집니다. 안방은 옷장과 스타일러, 파우더룸, 화장실, 발코니 등으로 구성됩니다. 공간에 여유로움이 있어 50~60대 은퇴부부나 영유아 자녀를 둔 부부가 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아파트와 비교하면 전용 77㎡에 해당하는 83㎡A(안목수치 적용 시 77㎡, 180실)입니다. 이 단지에서 가장 큰 평수인데요. 현관을 들어서자 마자 양쪽으로 신발장이 설치돼 있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신발, 우산, 청소기 등까지 다양한 수납이 가능한 공간이었습니다. 현관 맞은편에 침실 2개가 나란히 배치돼 있었는데요. 다른 타입과 똑같이 두 개의 방으로 나눠도 되고, 한 개의 방으로 통합해 사용 가능하고요. 또한 발코니와 방 사이에 슬라이딩 도어가 설치돼 인테리어 효과뿐만 아니라 외풍차단, 냉난방 효과까지 누릴 수 있습니다. 




83㎡A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한다면 한쪽 복도 벽을 모두 수납화 했다는 점인데요. 수납장의 크기를 다양화해 크고 작은 물건들을 골고루 수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물론 수납장 가운데를 오픈형으로 구성해 인테리어 효과도 톡톡히 누릴 수 있고요. 부엌은 74㎡D처럼 ‘ㄷ’자 형태의 구성으로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등 주방가구 일체가 풀퍼니시드 시스템으로 제공됩니다. 거실 발코니 역시 돌출형 발코니와 일반 발코니 2가지 형태로 구성됩니다. 거실을 비롯해 전체적인 인테리어 컨셉이 웜그레이와 다크브라운을 활용한 모던 스타일을 추구해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공간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83㎡A 안방의 특징은 수납의 극대화입니다. 다른 타입과 마찬가지로 안방에 붙박이장과 스타일러가 설치되는데 여기에 대형 드레스룸이 추가로 구성됩니다. 이 정도면 옷이나 이불 수납은 문제없어 보입니다. 화장실은 침실 안쪽 부부욕실과 복도 끝 공공욕실이 설치돼 있습니다. 공공욕실에는 욕조가, 부부욕실에는 샤워부스가 마련돼 있고요. 모든 타입이 마찬가지로 부부욕실에 비데일체형이 설치됩니다. 또한 슬라이딩 도어로 시공된 붙박이장을 두어 풍부한 수납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별내역 아이파크 스위트’ 유닛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자면 풀퍼니시드 시스템, 공간활용의 극대화, 그리고 돌출형 발코니 등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생활숙박시설이란 선입견 없이 모델하우스만 둘러보면 일반 아파트 못지않은 주거환경이 아닐까 하는 느낌도 받았고요. 여기에 풀퍼니시드로 제공되는 가전제품은 어플 하나로 제어 가능한 IoT 시스템이 적용되니 아파트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상품이란 평도 무리는 아닐 듯 합니다. 아파트 못지 않은 아니 아파트보다 더 편리한 생활숙박시설. 신개념 주거문화로 떠오를 만 하죠. 이상 별내역 아이파크 스위트 모델하우스 현장에서 리얼캐스트였습니다.








주간 인기컨텐츠

    부동산 파워컨텐츠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