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모델하우스에 가면 무엇을 확인해야 할까?

부동산114 입력 2018.08.06 13:40 수정 2018.08.06 13:40
조회 39123추천 13

 

 

 

신규 아파트를 계약하기 앞서 우리는 모델하우스를 방문해 해당 아파트에 대한 정보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게 된다. 하지만 모델하우스를 많이 방문해보지 않은 사람이라면 다소 부산스러운 현장의 분위기와 눈을 사로잡는 아파트 구조 등의 이유로 꼼꼼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하는데 어려움을 느낀다. 우리가 모델하우스에 가면 어떠한 사항들을 점검해야 확실하게 둘러보았다고 평가 받을 수 있을까? 오늘은 모델하우스에 방문했을 때 무엇을 확인해야 하는지에 대해 함께 알아보고자 한다.

 

 

 

 

▣ 모델하우스 방문하기 전, 손품을 먼저 팔자

 

발품을 파는 것만이 정답이었던 과거와는 달리, 오늘날의 부동산 시장은 손품을 통해서도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모델하우스를 방문하기 전에 인터넷을 통해 분양 아파트에 대한 기본정보를 미리 파악하도록 하자.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로 모델하우스를 방문하여 보고 듣는 것과는 확연히 다른 시각을 보일 수 있다. 보다 상세한 정보를 공유하고 싶다면 온라인상에 개설되어 있는 해당 아파트의 카페 커뮤니티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정보는 많이 알수록 강점으로 다가온다는 사실을 항상 기억하자.

 

 

 

 

▣ 단지 모형, 쉽게 지나치지 마라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면 축소화된 아파트 단지가 모형으로 만들어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초보자들은 아 추후 아파트가 이렇게 완성되는구나정도로만 생각하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단순해 보이는 단지 모형 속에서도 살펴봐야 할 사항이 의외로 많다. 일단 아파트 각 동별로 어디 쪽을 향하고 있는지를 체크하고 일조권과 조망권을 고민해볼 필요가 있다. 주변 교통과 자연환경도 모형도를 살펴볼 때 절대 놓쳐서는 안 될 부분이다. 만약 학생자녀를 둔 세대라면 통학거리를 추가적으로 점검할 필요가 있다. 

 

 

 

 

▣ 모델하우스 내부, 이것을 확인하라

 

많은 사람들이 모델하우스에서 가장 심혈을 기울여서 확인하는 내부공간. 내부공간을 점검할 때는 옵션인 부분과 전시상품을 구별해야 한다. 모델하우스의 내부는 목적 자체가 예비 수요자들에게 보여지기 위함이기 꾸며진 만큼 최고급 전시상품으로 치장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이것에 현혹되는 방문객들도 적지 않기 때문에 지금 보고 있는 가전제품 혹은 가구가 옵션인지 전시상품인지 꼼꼼하게 구분 지어줘야 한다. 또한 이 단계에서 발코니 확장여부, 마감재 종류 등을 체크해주는 것이 좋다.

 

 

 

 

▣ 모델하우스를 넘어 공사현장까지!

 

부동산을 잘 아는 고수들은 아파트가 실제로 들어 설 공사현장까지 직접 방문하는 편이다. 모델하우스에서 보이지 않던 부분, 즉 공사현장에서만 확인이 가능한 부분도 있기 때문이다. 초보자라면 모델하우스에서 봤던 단지 모형과 비교, 주변환경을 직접 돌아보는 것만으로도 보다 폭넓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지금까지 모델하우스에 가면 확인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알아보았다. 위의 내용을 보면 알겠지만모델하우스를 방문할 때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꼼꼼함이다. 특히 부동산 초보자일수록 작은 부분까지 놓치지 않는 세밀함이 더 필요하다. 초보자 입장에서는 체크리스트를 미리 작성한 후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주간 인기컨텐츠

    부동산 파워컨텐츠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