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손해보기 싫다면? 이런 상가는 투자를 피해라!

부동산114 입력 2017.11.28 15:48 수정 2017.11.28 15:51
조회 3421추천 2

 

 

 

투자를 위해 수익형 상가 투자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다. 일단 목돈을 들여 투자하는 것 이다 보니 잘못 선택하면 손실만 생길 수 있다. 상가 투자 전에 앞서 투자하면 안 되는 상가는 어떤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자.

 

 

 

 

유동인구가 적은 상가

사람이 많은 곳은 상가 매출에도 영향이 있다! 같은 지역에 위치했더라도 가격 차이가 나는 상가들이 있다. 바로 유동인구 때문이다. 유동인구는 상가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가격이 저렴하다는 이유로 사전 조사 없이 무턱대고 투자했다가는 손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를 해야 한다.

 

 

 

 

 

쇼핑몰, 백화점으로 인한 피해상권에 위치한 상가

대형 쇼핑몰이나 백화점이 상가 주변에 있다면 유동인구도 많기 때문에 상가의 매출 또한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이러한 쇼핑몰이나 백화점에 의해 매출에 피해를 입는 상권들이 많다. 유동인구가 많더라도 투자하고자 하는 상가에 유입이 되는지 여부를 먼저 조사해야 한다.

 

 

 

 

사람들이 잘 찾지 않는 상가

상가 외형, 유동인구, 주변 상권 등의 모든 조건이 완벽하지만 사람들이 잘 찾지 않는 상가는 투자하기 좋지 않다. 주요시설 맞은 편에 위치한 상가이거나 출입구를 등지고 있는 상가인 경우 사람들의 시선을 잘 끌지 못하기 때문에 좋은 상가라고 할 수 없다.

 

 

 

 

주차 공간이 너무 부족한 상가

많은 사람들이 차를 이용하다 보니 같은 상가인 경우 주차공간이 상대적으로 부족하다면 주차시설이 잘 되어있는 상가를 찾게 된다. 주차장이 모자라 갓길에 주차하는 상가의 경우 불법주차 단속이 강화되며 매출에도 영향을 미치는 경우도 있었다. 상황에 따라 주차가 꼭 필요한 상권이라면 주차시설 여부를 파악하고 투자하는 것이 안전하다.

 

 

 

 

경사에 위치해 있는 상가

급한 경사 길에 위치한 상가의 경우 상대적으로 일반적인 상가보다 사람들이 잘 찾지 않게 된다. 사람들이 경사 길을 올라오면서 걸음에 신경을 쓰다 보니 주변상황을 잘 인지하지 못해 어떤 상가가 있는지, 어떤 장사를 하는지 크게 신경을 쓰지 못하기 때문이다. 사람들이 찾지 않는 곳에 위치한 상가 투자는 좋지 않은 결과를 얻을 수 밖에 없다.

 

 

 

너무 오래 되어 허름한 상가

상가 임대수익과 투자가격이 비슷하다면 되도록 신축 건물의 상가를 투자하는 것이 좋다. 오래된 건물의 경우 외관상 보기가 좋지 않고 누수나 균열 등의 문제로 수리비용이 발생할 수 있어 배보다 배꼽인 경우가 있을 수 있다. 수요자의 상가 유입과 수리비 등을 고려, 너무 오래 된 상가의 경우는 다시 한번 고려해 보자.

 

 

 

너무나 저렴한 상가

상가 매매가격도 저렴하고 월세와 권리금까지 저렴한 상가가 있다. 월세가 저렴하다는 것은 그만큼 수익이 많이 날 수 없는 것을 의미한다. 권리금 또한 마찬가지로 높을수록 장사가 잘 되는 경우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너무 낮은 권리금이라면 장사가 잘 되지 않는 상가일 수 있으니 투자에 신중해야 한다.

 

 

 

 

지나치게 좋은 분양조건, 수익률을 광고하는 상가

신규 분양 건물의 상가를 분양 받을 경우 과대 광고를 주의해야 한다. 분양광고를 믿고 상가를 구입했다가 낭패를 보는 경우도 빈번히 발생하기 때문이다. 신축건물이라도 주변상가보다 임대료가 월등히 높을 수는 없으므로 주변 상가의 수익률과 매매가격을 조사한 후 광고하는 상가와 비교해보아야 한다.

 

 

 

 

   

주간 인기컨텐츠

    부동산 파워컨텐츠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