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황토건축 이동식 황토방 황토타일과 시공 과정!

휴심 입력 2017.09.27 17:45 수정 2017.09.29 11:01
조회 24607추천 7

 

  

내장인테리어로 사용이 되는 황토타일! 2가지로 크게 분류가 되는데요. 하나는 고온에서 구운 황토타일, 그리고 하나는 상온과 저온에서 말린 황토타일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고온에서 구운 제품은 도자기형 황토 타일이라고 불려지고, 상온과 저온에서 말린 제품은 생 황토 타일이라고 합니다.

 

같은 황토지만, 제작하는 공정과 강토 그리고 원적외선의 방출 등에 따라 성격과 효과가 바뀌게 되는데요. 이 두가지의 타일 중 어떠한 공정을 거친 타일에서 방출되는 원적외선이 더욱 효과적일까요?

 

원적외선의 측정 온도는 구들방의 가장 평규적인 온도인 45도에서 측정했습니다.

 


황토!!! 역시 방출되는 원적외선이 많죠? 생황토, 구운황토를 불문하고 황토 자체만으로 봤을 때 원적외선의 방사율이 꽤 높다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각 91.7%, 91.8%의 방사율이 나타났답니다.

 

0.1%라는 수치가 작아보일 수 있지만, 보통 원적외선을 이용한 제품을 제작하는 업체들은 0.3% 정도의 방사율을 높이기 위해서 1~2년동안 많은 시간과 비용을 들여 연구를 진행하게 됩니다.

 

 

800도에서 구운 황토타일은 91.8%, 1080도에서 구운 황토타일은 92%, 1200도에서 구운 황토타일은 92.1%로 측정이 되며, 성형한 온도에 따라서 방사율이 훨씬 증가하고 있습니다.

 

즉, 황토는 그 자체만으로도 우수한 효능을 지니고 있지만, 높은 온도일수록 높은 원적외선의 방사율을 보여준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순수황토타일은 다섯가지 단계를 거쳐 만들어지는데요. 백토바로위의 깨끗한 황토를 채취를 한 후 전용 수조에 넣어 물을 붓고 교반기로 불순물을 걸러내어 줍니다.

 

그 다음 자연풍으로 건조시켜 황토 수분함량을 3%로 맞춰주고 고온고압 프레스로 순수 황토만 익젝션하여 찍어냅니다. 마지막으로 1200도에서 한시간 동안 열처리를 시킴으로써 살균소독 및 강도향상, 흙의 성질을 유지시켜 줍니다.

 

휴심의 순수 황토타일의 경우, 한지가 입혀져 있는 한지타입, 그리고 순수 황토타일로 나눠지는데요. 구들방 뿐 아니라 방의 셀프인테리어나 사내 및 사무실의 자연적인 인테리어로도 시공하실 수 있으며, 기존 타일처럼 전문적인 기술이 따로 없어도 글루건과 실리콘을 소량만으로 사용하여 간편하게 시공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제작되는 황토타일을 이용한 5평의 구들방을 제작한 시공 사례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사가 심한 위치인 만큼, 장비를 이용하여 평탄작업을 미리 해야하는데요. 땅을 평탄화 하면서 나오는 돌들을 이용하여 석축을 쌓아 지대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평탄화를 작업하면서 기존 주택의 정화조와 휴심 구들방이 설치될 위치에 정화조 배관을 공사합니다.

 

정화조 배관을 매설하면서 오폐수관 그리고 수도관, 전기까지 모두 매립하여 땅속으로 안전하게 매설하는 작업을 거치게 됩니다.

 

이런 기본 설비를 진행하는 것은, 건축주께서 직접 개별적으로 시공을 하거나 혹은 저희 휴심에게 의뢰하시는 방법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둘 중에서 직접 원하시는 방식으로 선택하시면 된답니다. 후자의 경우는 옵션사항에 포함되므로 설비비용이 발생됩니다.

 

 

모두 제작된 이동식 황토 구들방을 설치하기 위해 크레인이 준비됩니다. 이동식 구들방을 세워놓을 자리에 주춧돌과 블록으로 레벨을 보면서 미리 수평을 잡아 놓는 작업이 먼저 진행이 됩니다.

 

준비된 크레인을 이용하여 도착한 황토방을 조심스럽게 하차하여 자리를 잡아주게 됩니다.

 

 

예정했던 위치에 휴심 구들방이 자리를 잡고 테라스와 연통, 배관까지 모든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자연과 한 폭의 작품을 보여주는 듯 잘 어울리죠.


연통에서 나오는 연기까지 모든게 운치있게 느껴집니다. 연기로 인해 주변 해충들도 없애주고, 일석 이조의 효과까지 볼 수 있답니다.

 


 

 

이 부분은 바로 벽난로의 역할을 하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밖에서 아궁이에 불을 뗄 경우 열기와 연기가 모두 구들 아래에 고래길로 빠져나가 구들바닥을 데워주며, 벽난로에서 복사열이 올라오면서 바닥과 공기까지 2중으로 난방이 한번에 해결이 되는 휴심만의 특허받은 벽난로형 구들방입니다.


오늘은 저희 휴심의 이동식 황토 구들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신가요? 보기만해도 건강하고 편안한 느낌이 들지 않으신가요?

 

건강과 피부, 휴식은 물론 고객님의 부동산 자산까지 가치를 높여드릴 휴심에서 직접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간 인기컨텐츠

    부동산 파워컨텐츠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