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외식공간 인테리어, 알아두면 쓸모 있는 신비한 팁!

크리에이티브 공존 입력 2017.11.17 16:14 수정 2018.01.25 17:23
조회 48330추천 14

  

 

과거에 외식업은 그저 음식의 맛만 좋으면 된다 하는 경향이 많았었는데, 최근에는 맛과 고급스러운 분위기, 사진을 찍기 좋은 외식 업체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즉, 인테리어나 분위기가 외식업체 성공의 척도가 되고 있다는 뜻인데요.

 

이는 분위기가 좋은 곳에서 작은 사치를 통해 만족을 느끼는 젊은 층의 소비패턴에 영향을 받게 된 것이라 전문가들은 판단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인테리어에만 치중하다 알맹이가 없는 외식업체가 생겨나고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인테리어에 투자를 했기 때문에 처음에는 어느 정도 고객을 이끌 수 있을지 모르겠으나 화려한 모습에만 끌려 왔던 고객들이 실망을 하고 ‘재방문’을 하지 않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고객의 지속적인 방문 그리고 새로운 고객의 유입을 위해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브랜드만의 아이덴티티를 정확히 하고 소비자에게 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브랜드 스토리, 매장 확장을 위한 매뉴얼 기획 및 개발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성공할 수 있는 외식공간 인테리어, 어떤 식으로 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성공하는 외식공간 인테리어, 어떻게 해야 할까?’

 

1) 취향보다는 목적에 맞게 인테리어 하기


주거공간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나만의 공간이지만 이와 다르게 상업공간 인테리어는 매출을 올려야 하기 때문에 주거공간과는 달라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취향이 우선시 되기보다는 판매하려는 음식과 어떤 인테리어가 어울리고, 이러한 매장을 찾을 손님들이 주로 어떤 연령층이 될 것인지를 판단해 방문하는 소비자가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디자인보다 기능적인 부분을 고민하기


외식공간은 서비스 및 고객의 동선에 대한 효율에 따라서 서비스의 질 향상 및 인건비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주방집기의 배치와 공조 배기덕트 시설은 대부분의 외식공간에서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고려해야 하는 부분이 많고 이러한 부분들이 후에 좋은 결과로 나타나기 때문에 진짜 매장을 오픈했을 때의 상황을 여러 번 머리 속으로 시뮬레이션해보고 그에 맞게 필요한 기능적인 부분을 먼저 체크해 매장의 인테리어에 반영하는 것이 디자인보다 우선 시 되어야 합니다. 

 

 

3) 사람들이 알아서 찾아오는 sns 스폿 만들기


요즘은 가히 sns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한 장의 사진이 핫스폿을 만들고 매출을 높일 수 있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메뉴뿐만 아니라 내부 공간에서도 sns에 노출될 수 있는 특정 포인트를 만다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젊은 층을 대상의 디자인들을 통해 고객이 sns에 자랑하고 공유를 할 수 있도록 한 장의 사진이 연출될 수 있는 공간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인테리어와 더불어 브랜딩까지 신경 쓰기


외식매장은 그 공간 자체가 하나의 브랜드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네이밍부터 간판, 인테리어, 메뉴판까지도 일관된 콘셉트로 고객에게 소통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다른 매장과 차별화시킬 수 있는 마케팅의 포인트와 정체성을 매장에 있는 모든 요소를 통하여 만드는 것이 외식창업의 성공을 위한 지름길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5) 브랜딩까지 책임질 수 있는 전문회사


외식공간은 단순히 아름답게 매장을 만드는 것을 넘어 기능적이면서도 디자인으로 가득 채워야 하기 때문에 깊이가 있는 전문성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외식업을 시작하려 한다면 홀로 고군분투하는 것도 좋지만, 다양한 경험을 통해 외식업 경향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이를 꾸준히 연구하는 전문 인테리어 회사를 찾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공존은 전문 인테리어 디자이너부터 브랜드 기획자, 그래픽 디자이너, 인테리어 시공팀까지 여러 분야에 있어 실력 있는 젊은 크리에이터들이 함께 도와 성공할 수 있는 하나의 브랜드를 완성해드리는 회사입니다.

 

상업공간의 인테리어는 단순히 보기 좋은 인테리어를 구성하는 것보다는 먼 미래까지 생각해 마케팅을 염두한 전략과 접근이 필요합니다. 크리에이티브 공존에서는 인테리어를 넘어 공간에서 고객이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가능 요소들을 찾아 스토리로 만들고 이를 통해 브랜드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남들과는 다른 브랜드를 위한 선택, 공존과 함께 해보세요.

 




주간 인기컨텐츠

    부동산 파워컨텐츠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