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소파 장인에게 듣는 좋은 소파 구입 노하우

쇼파1975 입력 2018.04.11 17:12 수정 2018.04.13 15:24
조회 43007추천 11

▲사보아 소파- 5인 코너 개방형 트랜스폼

 

“정말 예쁜데 나에게는 조금 짧은 것 같아”

 

옷 하나를 살 때에도 많은 생각이 듭니다. 예쁘긴 한데 내 얼굴에 맞지 않는 컬러라던지, 팔 길이에 비해 옷이 너무 길게 나왔다던지… 이는 소파에서도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에게는 가죽의 색상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키가 커서 소파가 불편하거나, 너무 푹신해서 오히려 허리가 아파 고민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뉴 럭셔리 소파- 4인 일자형

 

대부분의 소파는 공장에서 대량 생산되기 때문에 아무리 문제가 되어도 참고 써야 한다는 단점이 있었죠.

 

그럴 때에는 일반 시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기성품처럼 찍어 나온 소파가 아니라 ‘맞춤 피팅’을 통해 제작이 되는 나만의 소파를 선택하면 됩니다.

 

내 몸에 맞는 정장을 맞춰 입듯, 소파 맞춤 피팅 또한 나에 대한 여러 가지 사항을 고려해 적합하게 만들어진 소파를 제안받는 과정으로 같은 디자인의 소파라도 피팅을 거치면 나만 느낄 수 있는 편안함을 즐겨볼 수 있습니다.

 

실제 맞춤 피팅을 통해 소파 구입 시 고민을 어떻게 해결했는지 살펴볼까요?

 

▲릴랙스 소파- 3인 + 원형 스툴

 

[‘소파는 자고로 누워서 사용하는 것이다!’라고 생각한다면?]

 

탕수육을 먹을 때 먹는 방식에 의해 사람들이 나눠지듯, 소파도 두 가지 방식에 의해 사용 방법이 나눠집니다.

 

앉아서 사용하는 용도냐 아니면 누워서 사용하는 용도냐가 바로 그것이죠.

 

만약 평소 자주 누워서 사용하는 경우, 물론 누워서 사용하는 빈도수가 많긴 하겠지만 그렇다고 해서 애초에 좌방석이 깊고 넓은 소파를 사용하기에는 앉아서 사용하는 경우도 있어 불편함을 느끼게 될 수도 있습니다.

 

▲노블 소파- 5인 카우치형

 

이런 경우에 필요한 소파는 등받이 형태를 자유자재로 조정할 수 있는 ‘트랜스폼 소파’입니다.

 

트랜스폼 소파는 필요한 때에 등받이를 앞으로, 뒤로 조정하여 사용하는 소파입니다. 대다수 분들께서 ‘리클라이너’와 오해를 하시는데요.

 

리클라이너는 다리받침부터 전체적인 소파의 기울기를 눕는 것처럼 만들어주는 소파라면 트랜스폼 소파의 경우 등받이나 다른 부분을 변형해 소파의 형태를 넓게 혹은 좁게 만들어주는 소파로 대가족이나 종종 연휴에 다른 가족들이 방문하는 집이라면 필수인 소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웰니스 소파- 4인 + 스툴

 

“큰 맘먹고 집 전체를 인테리어 하면서 생각했던 것 중 하나는 거실 중간에 놓일 소파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나였습니다.

 

평소에는 앉아 TV를 보다가도 종종 아이 아빠와 아이들이 소파에 누워 놀기도 하고, 친척이 오면 내줄 침대 같은 소파도 필요해서 일반 소파를 구입하기에는 문제가 있었죠.

 

그러다가 ‘트랜스폼 소파’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동안 골머리를 앓던 여러 문제들을 한방에 해결할 수 있었답니다. “ –실제 구매자, 광주시 쌍령동 주부 전 XX 님

 

▲뮤즈 소파- 4인 일자형 + 스툴

 

[‘소파에 사용되는 목재에서 벌레가 자랄 수도 있다던데…’]

 

보통 소파를 구입할 때에는 ‘가죽’이냐 ‘패브릭’이냐만 따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간과해서는 안될 부분 바로 ‘원목’입니다. 소비자들이 안까지 꼼꼼하게 따지지 않는 점을 악용해 제대로 다듬어지지 않은 원목을 이용해 소파를 제작하는 업체가 있기 때문이죠.

 

이렇게 다듬어지지 않은 원목, 품질이 낮은 원목으로 소파를 제작하게 될 경우 원목 자체에 벌레들이 알을 낳거나, 갉아먹을 수 있어 주의하는 것이 좋으며,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소파를 구입할 때에는 꼭 대패질이 된 프레임인가를 물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센텀 라르고 소파- 5인 코너형

 

[‘가죽소파는 여름에 살에 달라붙어서 꺼리게 돼요’]

 

평소 몸에 열이 많으신 분이나, 땀을 흘리게 되는 여름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가죽소파를 좋아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가죽 소파가 달라붙는다는 생각에서 시작되는데요. 여기서 알아두셔야 할 점은 가죽이라고 해서 전부 몸에 달라붙지는 않는다는 것입니다.

 

몸에 달라붙는 가죽의 경우 가죽을 과도하게 늘려 가공하거나 가죽 자체가 얇을 때인데, 이런 부분을 고려해 가죽 소파를 구입하고 싶다면 제품의 디자인이나 브랜드를 따지기보다는 되도록 무게감 있는 가죽, 통가죽을 확인하고 소파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블 소파, 솜 소파- 4인 카우치형, 1인 회전

 

“약 10년이라는 시간 동안 소파를 무려 5번이나 바꿔왔습니다. 처음에는 너무 저렴한 소파라서 그런가 싶어서 상상을 초월하는 제품도 구입해봤는데, 결국 별반 다를 것이 없더라고요.

 

아무리 좋아 보여도 여름에는 살에 달라붙고, 그로 인해 금방 가죽이 상해버리고… 그러다가 ‘맞춤 피팅’으로 제작한다는 쇼파1975를 만나게 되었어요.

 

소파가 제작되는 동안 5번 이상을 방문해 확인하고, 여름에도 달라붙지 않는 통가죽으로 제작을 부탁드렸습니다. 그렇게 집에 도착한 쇼파1975의 소파는 여름에도 시원하고 편안한 소파가 되어주고 있답니다.” –실제 구매자, 흥덕 건축가 하 XX 님.


* 위 내용은 쇼파1975 사이트의 "내 소파 찾기 체크리스트"에서 일부 발췌된 내용입니다.

 

50년 장인 정신이 담긴 장인 집단이 직접 제작하는 ‘맞춤 피팅’ 소파. 미싱선 하나까지 남다른 소파, 이용하는 고객을 위해 탄생한 특별한 소파, 10년을 쓸 우리 가족 소파는 쇼파1975에서 선택해보세요.

 


주간 인기컨텐츠

    부동산 파워컨텐츠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