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중소형 아파트 실수요자 '눈독'…교육·특화 당진수청

카페인커뮤니케이션 입력 2018.07.05 18:16 수정 2018.07.05 18:16
조회 143추천 0

 

 

최근에 부동산 시장에서는 각종 규제가 잇따르고 있지만. 중소형 아파트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뜨겁습니다. 정부의 강력한 규제로 아파트 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면서 가격의 부담이 상대적으로 덜한 중소형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국감정원 자료에 따르자면 지난해 4월부터 올해 4월 수도권에서 거래되었던 아파트 가운데 전용 85㎡ 미만의 중소형 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29만 7776가구로 전체 거래량의 80.62%를 차지했습니다.

 

 

이러한 중소형 아파트의 대세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입니다. 최근 1~2인 가구가 증가와 저출산․고령화 등으로 주거단위가 변화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공급되고 있는 중소형 아파트 같은 경우 4베이(Bay), 알파룸 등 서비스 면적이 풍부하게 주어지고, 특화 설계가 적용되면서 공간 활용도가 효율적으로 구성된다는 점등이 이유로 꼽히고 있습니다. 여기에다가 중소형 아파트는 가격 부담이 비교적 낮아 환금성이 높다는 점도 주요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중소형 아파트는 강도가 높은 규제 속에서도 여전히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중소형 평형의 아파트는 높은 환금성과 함께 정부 정책, 주택경기 등에 미치는 영향도 적어 분양 시장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한편 이러한 가운데, 충남 당진에 들어서는 '당진 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 아파트가 오늘 5일 1순위 청약에 들어갔습니다. 최근 지방 분양 시장이 비교적 차분한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지만 당진 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는 이러한 시장 분위기와 달리 특화된 콘셉트로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지난달 29일 충남 당진에서 견본주택을 오픈한 당진 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가 주말 3일간 1만 5000여 명이 방문하는 등 요즘 지방 분양시장의 분위기와는 다른 분양 열기를 보이고 있어 그 배경에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오늘, 5일부터 1순위 청약을 시작한 '당진 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는 기존의 아파트와는 달리 교육과 건강 특화에 중점을 두어 교육열이 높고 미세먼지 등의 대기 환경에 민감한 당진지역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이 지역 부동산 전문가들의 해석입니다.

교육 특화 커뮤니티 시설인 '헬로 라운지'에서는 스터디룸, 자유 독서 룸이 핵심시설로 들어서며, 단지 내에는  YBMECC 어학원도 입점 예정입니다. 또한 각 동별로 설치되는 헬로 가든에는 미세먼지 제거기인 에어워셔 가 설치됩니다. 에어워셔는 ㈜한라 고유의 특화상품으로 독일 IF DESIGN AWARD에서 2016년 "WINNER" 상을 수상한 제품입니다.

 

 

지난 1일 견본주택을 방문한 수청동 주민 이모 씨는 "각 동마다 한라만의 특화된 헬로 라운지가 들어서면 아파트가 더욱 고급스러워 보일 것이다"면서 "가까운데 이런 시설이 갖춰져 아이들과 함께 독서와 공부를 할 수 있어 자연스럽게 학습 분위기가 형성될 것 같고 집중도 더 잘 될 것 같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에어워셔를 체험해 본 김 모 씨 모자는 "요새 미세먼지가 심해서 뛰어노는 걸 좋아하는 아이들이 걱정되었는데 직접 체험해보니 강한 바람으로 구석구석 먼지가 털어지는 것 같아 안심이다"라며 "온 가족이 집에 들어오기 전에 필수로 에어워셔를 사용할 것 같다"라고 말했습니다.

 

당진 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 분양가에 있어서도 합리적이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3.3㎡당 분양가는 평균 860만 원대로 올해 당진지역에서 분양한 2개 단지보다 좀 더 낮게 책정되었다고 합니다.

 

 

한라 분양 관계자에 따르자면 첫날부터 많은 방문객들이 몰려 당진 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에 대한 관심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지역 내 한라비발디의 높은 브랜드 선호도가 더해 교육과 건강 특화 요인이 자녀를 걱정하는 학부모 수요층 증심으로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것 같다"라고 말했습니다.

 

해당 단지는 전체 839가구, 지하 2층~27층 7개 동 규모입니다. 전용면적은 59~110㎡로 5개 타입이며, 전용 면적 별로는 △59㎡ 390가구 △74㎡ 178가구 △84㎡ 266가구 △101㎡ 2가구 △110㎡ 3가구입니다.

 

이 단지는 6월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순위 5일 △2순위 6일 청약 접수를 실시합니다.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6개월 이상이면 1순위 자격에 해당되며, 계약금은 500만 원(1회차)이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적용됩니다. 전매 제한 규제가 없는 지역으로 계약 후 무제한 전매가 가능합니다. 견본주택은 충남 당진시 수청동 926-1번지에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http://hallaapt.co.kr/salesite/dangjinsc/test/

 

주간 인기컨텐츠

    부동산 파워컨텐츠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