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혁신적인 주거문화 시설 갖춘 김해 대단지 아파트분양!

카페인커뮤니케이션 입력 2019.03.26 18:29 수정 2019.03.26 18:29
조회 91추천 0



최근에 삶의 질을 중요시하는 트렌드가 주거문화까지 확대되면서 대단지 아파트를 중심으로 설치되는 커뮤니티 시설은 수요자들이 내 집 마련을 할 때 고려하는 주요 오소로 꼽히고 있습니다. 커뮤니티 시설은 단순히 입주자의 편의를 위한 부대복리시설이 아닌, 입주자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이고 집값 상승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아파트에서 책정되고 있는 프리미엄의 기준이 변화하고 있는 것인데요. 과거에는 단순히 수요와 공급만으로 희소성이 가치를 둔 프리미엄이 주로 회자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분양가 뿐만 아니라 입지, 특화 설계, 커뮤니티 시설 등 그 기준이 다양해졌을 뿐만 아니라 가치 평가의 요소도 많아졌습니다.



이로 인해서 눈높이가 높아진 수요자들의 다양한 선호도를 충족시킨 특화 설계를 비롯해서 단지 내에서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 등을 선보인 아파트들이 분양시장에서는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아파트에서 편리한 주차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입주민들의 편의와 안전까지 고려한 지상에 차가 없는 아파트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김해 지역에서는 삼계동이 신흥 주거타운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방 중소도시 인구가 감소하는 사례에 비해서 김해시는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이 중 시에서 집중적으로 교통 물류 인프라 시설과 연계한 역사 문화 및 첨단복합의 중심지역으로 발전시키고 있는 북부동(삼계‧대성‧구산동)은 세대수로도 김해에서 가장 많은 3만여 세대에 달한다고 합니다.


특히 쾌적한 자연환경과 편리한 교통망, 다양한 생활 인프라로 김해에서도 살기 좋은 지역으로 호평이 나있는 삼계동에는 현재에도 1만 세대가 넘는 아파트 단지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입지여건에 비해서 지금까지 삼계동은 2013년 이후 주택 수요를 충족시킬만한 신규 아파트 공급이 부족해 노후주택이 많다는 지적을 받고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2019년에 들어서 고급화, 전문화, 차별화 아파트 브랜드인 한라비발디로 유명한 건설명가 한라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아파트가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 아파트는 주차장 설계 시 입주민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단지 안에 지상 주차장을 없애고 모든 차량을 지하주차로 계획한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서 입주민의 안전하게 단지 안에서 보행이 가능하고, 공기도 깨끗하며 소음도 줄어들게 된다고 합니다.


주차 대수에 있어서도 김해 북부지역 최대 규모인 대단지 1,936세대의 세대수에 대비해 약 800대가량 더 많은 주차 대수로 계획되어 있어 141%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한다고 합니다.



김해시 삼계동에 들어서게 될 김해 삼계 두곡 한라비발디 센텀시티는 김해 북부지역 최대 규모인 1,936세대 대단지로 조성되며 지하 5층~지상 29층, 21개동으로 구성된다고 합니다. 평형은 최근 실수요자들이 가장 인기를 보이고 있는 전용면적 64m2, 75m2, 84m2 3가지 타입의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된다고 합니다.


해당 단지는 지상에서 주차장이 사라진 자리에 나무와 꽃, 휴게시설이 어우러진 단지 내 약 1km 올레길 삼림욕 산책로와 게이트볼장을 조성했으며, 아파트 안으로 공원을 옮겨 높은 듯한 단지 내 다양한 컨셉으로 커뮤니티 숲, 바닥분수, 향기의 정원 등 14개의 테마공원을 조성해 보다 쾌적하고 자연친화적인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게 한다고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단지 안에는 약 9,000m2 규모의 커뮤니티 시설을 계획해서 이 시설 안에는 김해 지역 최초로 7레인 실내수영장과 유아전용 풀을 도입했으며, 대형 찜질방, 남녀 사우나, 휘트니스센터, 스크린골프와 실내골프연습장, 탁구장, 당구장, 카페 등을 조성한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서 입주민들은 다양한 문화여가활동을 단지 안에서 모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보다 건강하고 품격 있는 생활을 누릴 수 있습니다.



김해 북부 최대 규모인 1,936세대 대단지인 김해 삼계 두곡 한라비발디 센텀시티는 김해 북부지역을 대표하는 새로운 랜드마크이자 아파트를 넘어선 주거문화 혁신의 새로운 기준으로 인식되며,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를 모을 것으로 주목됩니다.


해당 단지는 1, 2, 3차에 걸친 조합원 모집이 성공적으로 마감하고, 2018년 12월 11일 착공식을 거행한 후 현재 공사가 순항 중에 있으며, 2019년 3월 29일 일반분양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모델하우스는 김해시 김해대로 2462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주간 인기컨텐츠

    부동산 파워컨텐츠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