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개성과 취향이 드러나는 라이프 공간

e분양캐스트 입력 2018.08.06 17:02 수정 2018.08.06 17:03
조회 5996추천 3

이전까지 1인 가구의 주거는 단순히 가정을 이루기 전 혼자 살았던 것이었다. 그러나 최근 1인 가구 주거비율이 높아짐에 따라 새로운 주거문화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자신의 선택으로 혼자 사는 것이 트렌드가 되고, 1인 가구도 ‘어떻게 사느냐’가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1인 가구의 대표적인 주거형태는 ‘원룸’이다. 비록 좁은 공간이라 할지라도 살아가기 위한 에너지를 채우는 중요한 공간으로 만들 수 있다.


공간의 용도와 가구 배치 변화

 


한 공간을 너무 오랫동안 생각하고 일하는 공간으로 사용했다면 그곳을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바꿔주고 고요했던 공간이라면 시끄러운 공간으로 바꿔주는 것이다. 또한 같은 공간이라도 가구의 배치를 바꾸고 소품에 변화를 주어 공간에 새로운 기류와 분위기를 만들어 줄 필요가 있다. 공간을 조금만 바꿔주면 그곳에 사는 사람도, 공간도 새로운 활력을 얻을 수 있다.


플랜 테리어

 


식물 인테리어 즉, 플랜 테리어(Plant + Interior의 합성어)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단순히 화분 몇 개를 두는 것이 아니라, 마치 자연을 들여놓은 듯한 인테리어로 심심한 공간에 생기를 더하고 정신적 위안을 얻을 수 있다. 집안 곳곳에 배치하는 것처럼 기준에 따라 다양한 느낌과 분위기를 뿜어낸다. 


수분을 많이 포함하는 생명력이 질긴 다육식물과 햇빛을 받지 않고도 잘 자라는 관엽식물 등 어렵게만 생각하는 플랜 테리어가 아니라 상황과 자신에게 맞는 여러 가지 식물 종류를 찾아보며 인테리어 하는 것이 중요하다.


개인의 개성과 취향을 드러내며 집을 꾸미는 홈퍼니싱이 증가하고 있는 이유는 자신만의 개성과 취향을 담은 공간을 가졌을 때 오는 만족감이 상당히 크기 때문이고 그에 따라 집과 공간에 가지는 애정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자기계발과 문화생활에 투자하는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영위하는 1인가구를 위한 집. 집의 본연의 의미를 되찾을 수 있는 안식과 휴식 공간을 ‘힐링 하임’에서 찾아보자.


힐링 하임은 역세권으로 교통의 편리함까지 갖추고서 자취를 시작하고자 하는 대학생,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 1~2인 가구를 위해 운영 중에 있다. 각 서울대입구역(봉천동 43-1), 대방역(신길동 94-7), 낙성대역(봉천동 1687-18)에서 3~10분 거리에 위치하여 원룸, 투룸, 1.5룸을 제공하고 있다.


이제 사람들은 현재의 삶, 일상에서의 작은 행복을 더 필요로 하고 그에 따른 라이프스타일도 변화하고 있다. 작지만 확실한 행복 ‘소확행’, 나만의 휴식공간 ‘케렌시아’ 등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개인의 맞춤 공간 누려보자.



주간 인기컨텐츠

    부동산 파워컨텐츠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