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광주의 랜드마크로 거듭날 광주역, 재도약의 송정역

e분양캐스트 입력 2019.02.12 10:30 수정 2019.02.12 10:30
조회 114추천 3



광주역이 광주의 대표 랜드마크가 되기 위한 발 빠른 변화를 계획하고 있다. 우선 광주광역시는 작년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 공모사업에 선정된 광주역 경제 기반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광주역 경제 기반형 뉴딜사업이란 KTX 노선 폐지 이후에 지역 상관이 침체하고 이용객과 유동인구가 급감한 광주역 일원을 되살리기 위해 창업 및 기업성장지원 시설 건립, 녹지 및 환경개선, 창업자의 주거지원, 주거, 상업, 유통, 업무 등 지역 거점시설로 육성하는 내용이다.



먼저 광주시는 2019년인 올해부터 2024년까지 지식서비스산업의 거점공간 스테이션 G의 건립, 광주역 광장을 활용한 문화광장 조성, 광주역사와 푸른길 공원 사이의 철도 유휴 부지를 활용한 푸른 이음 공원 조성사업 등을 마중물 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각 부처가 지원하는 이번 부처 협업사업은 다양한 문화콘텐츠 상영과 시연 행사 등 퍼포먼스가 이루어지는 미디어아트 공간과 첨단 AR/VR 제작지원센터 구축을 통한 AR/VR산업생태계 조성, 도시철도 2호선 계획 등으로 2019년부터 2024년까지 시행된다.


이들 사업 시행을 계기로 청년들의 창의적 활동 공간과 다양한 문화행사 등을 개최하여 주변 정주여건이 개선되고 지역 활력이 되살아나는 것은 물론 교통환경 변화를 계기로 신 산업의 경제 거점이자 광주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주 송정역 관문 역사 조성사업으로 재도약 노리는 광주 송정역 



광주시의 광주 송정역은 KTX의 이용객 증가로 명실상부한 광주의 대표 관문역으로 자리매김했지만, 주차장, 대합실 등 여객 편의시설이 턱없이 부족하고 인근 지역의 난개발 등으로 체계적인 도시재생 및 개발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었다.


광주역이 이번 도시재생 뉴딜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것을 계기로 광주 송정역 또한 관문 역사 조성사업을 양 기관이 여객편의 증진과 편의성 확보를 위해 역사 확충 및 KTX투자 선도지구 활성화를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코레일은 광주만의 특색을 담은 주차건물, 환승통로, 택시 대기공간 등을 조성해 광주다운 조형미가 가미된 관문 역사로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역 광장 사용과 문화행사 개최 등 광주시가 추진하는 문화콘텐츠 사업에 협력하고 지원하기로 했다.



주간 인기컨텐츠

    부동산 파워컨텐츠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