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업무의 효율을 높이는 오피스 인테리어

e분양캐스트 입력 2020.02.27 09:54 수정 2020.02.27 11:50
조회 310추천 0



사무실은 제2의 집이라고 여길 수 있을 만큼 오래 머무는 곳이다. 업무를 하는 곳이다 보니 아늑하고 쾌적한 환경은 물론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까지 구상해야 한다. 게다가 주 52시간제가 이루어지면서 주어진 시간 내에 큰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을지 더욱 고민해야 한다. 이런 고민의 해결을 위해서는 오피스 인테리어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좋다. 업무의 방해를 줄여주고 구성원의 잠재력과 집중도를 끌어낼 수 있는 공간의 중요성은 이미 많은 리더들이 공감하는 부분이다. 그렇다면 업무의 효율을 최대화할 수 있는 오피스 인테리어의 요소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1. 정형화된 분위기 탈피


흔히 사무실을 떠올리면 딱딱하고 정형화된 공간을 생각하기 쉽다. 실제로도 아직 오피스는 무거운 분위기를 가진 경우가 많다. 하지만 유연한 공간이 유연한 사고까지 이어진다는 사실은 많은 이들이 알고 있는 사실이다. 직원들의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해서는 정형화를 탈피할 수 있는 컬러와 소재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어두운 컬러보다는 밝은 컬러로, 식상함을 탈피한 색다른 디자인의 테이블이나 의자, 서랍 등도 창의성을 돕는 도구가 된다.


2. 적절한 파티션 활용


최근에는 직종이나 업무의 형태가 다양화되면서 필요한 공간의 형태도 다양해지고 있다. 직원 간의 소통이 원활히 이루어져야 하는 업무가 있는 반면, 1인 집중 업무가 많은 직종도 있다. 따라서 업무에 따른 적절한 파티션을 활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1인 집중 업무가 많은 경우에는 개인 좌석에 사적인 방해 요인을 차단하는 오피스 인테리어가 효과적인 반면, 소통이 중요한 업무의 경우에는 스크린을 부착하거나 오픈된 테이블을 마련하고 별도의 집중 업무 공간을 설치한다면 몰입도를 높일 수 있다.


3. 다양한 회의 공간


회의의 형태도 최근에는 다양하게 이루어지는 만큼 목적과 용도에 맞는 다양한 회의 공간이 있다면 업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간단한 미팅을 위한 업무 공간과 집중하며 협업할 수 있는 공간, IT장비가 갖춰진 스마트한 회의 공간 등 다양한 장소가 직원들의 유연한 소통과 업무를 돕는다. 


많은 리더들이 직원들의 사기와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오피스 인테리어에 대해 고민한다. 하지만 현실적인 여건들로 이를 유연하게 적용하기란 쉽지 않다. 그럴 때는 적절히 공간을 대여하여 오피스로 활용한다면 비용을 거의 들이지 않으면서도 색다른 업무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서울대입구역에 있는 ‘힐링카페’ 는 이러한 수요에 맞춰 공간을 이용할 수 있도록 장소를 임대해 주고 있다.


‘힐링카페’는 다소 획일화되어 있던 공간에서 벗어나 회의, 공부 및 강의, 동호회 모임 등 다양한 목적에 맞는 적합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각 공간에는 공간 특색에 맞는 장비가 갖춰져 있다.


이곳은 지리적으로도 도심과 근접한 역세권으로 찾아가기 쉽고 다른 대여 공간들과 다르게 1층 공간을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어 누구의 간섭도 받지 않고 프라이빗하게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단독 공간은 최대 12명까지 수용 가능한 넉넉한 넓이에 실내는 특히 여성분들이 선호한다는 아늑한 내부 복층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다락에는 온수매트, 담요, 작은 간이 테이블까지 준비되어 있다.


힐링카페는 내부 음식물 반입 및 간단한 조리가 가능하다. 취사시설(취사도구) 및 그릇류(식기 포함), 냉장고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배달음식을 주문하는 것도 가능하다.


TV, 대형 LED 모니터, 와이파이, 블루투스 스피커는 무료 제공되어 사용할 수 있다. 빔 프로젝터 및 노트북은 대여 가능하다. 또한 테이블 & 의자 (8인용 / 4인용 / 2인용) 등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특히 스타트업 창업이 늘어나고 업무 유연성을 중시하는 기업문화가 확산되며 소형 오피스나 공유 오피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보증금 없이 일정 금액으로 월 단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또 하나의 업무 공간, '힐링 스페이스'

 


회의로 큰 공간이 필요하거나 과외, 수업 취미 모임 등 작은 스터디룸이 필요할 때가 있다. 집이나 사무실에서 하자니 공간이 여의치 않고, 여러모로 신경이 쓰이는 경우 복합 모임공간인 힐링 스페이스를 이용해보자.


힐링 스페이스는 ROOM 1과 ROOM 2로 구성되어 인원과 이용목적에 맞는 공간을 선택해 대여할 수 있다. 

 

ROOM 1은 최대 20명까지 수용 가능하여 규모가 큰 행사나 많은 인원을 대동할 시에 유용한 장소이며, ROOM 2는 최대 8명까지 수용 가능한 넓이다. 글라스 보드, 빔 프로젝터, 노트북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갖추고 있으며 목적과 인원에 따라 테이블과 좌석을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다.


정수기, 와이파이, 복합기 등의 시설도 이용 가능하며 일부 시설은 대여 품목으로 전화 문의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전화 문의로 확인할 수 있다.


 

주간 인기컨텐츠

    부동산 파워컨텐츠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