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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완디앤시제공) 서울서북권 은평구 교통란해소와 우회도로 계획
손절왕님 작성글 전체보기 추천 0 | 조회 16 | 2018.10.15 01:13 | 신고

 태완디앤시제공) 서울서북권 교통란해소와 우회도로 계획

우선 은평구 하면 서울도심에서 접근을 하게 될때 첫 관문이

홍제동 .. 지금의 유진상가를 지나게 되고 언덕을 올라 신호등이 여러개인 도로를 계속 지나서

불광동 - 연신내를 지나면 산뒤에 있는 은평뉴타운을 지나게 되면서 도로가 한산해짐을 느낍니다.

 

강북도심 (광화문) 에서는 그렇게 가게 되는것이 일반적이며

운전자도 그 길 밖에 없는 것으로 생각을 하게 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것이 1번국도 인데 보통 (통일로) 라고 부릅니다.

과거 은평뉴타운이 지어지기 이전에는 매번 검문소를 지나면서 일산으로 빠지곤 했었는데요.

은평뉴타운이 생기면서 완전히 바뀐 동네가 되었지요.

지금도 은평뉴타운 인근에는 대형쇼핑몰과 향후 병원들이 들어설것이며

인근에 오피스텔등이 덩달아 분양을 하게 됩니다.

 

서울 서북권이라 하면 서대문과 은평구 마포가 해당이 되는데요.

마포는 강변북로에 접해있는 형상이구 서대문구는 거의 도심에 가까워서

서북권이라 하면 은평구가 대표주자임은 분명한 느낌임을 운전자는 알고 있습니다.

 

 

 

은평구는 서북쪽으로 고양일산쪽으로 나가는 차량으로 인한 연결통로의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서울 동북쪽과 비교를 한다면 서울 동북쪽은 중랑천을 기준으로 간선도로가 있는데 반해

은평구의 경우 간선로가 없는 실정입니다.

서울 시청 광화문 종로일대는 이러한 동북쪽과 서북쪽의 차량이 모이는 형상이며

서울강북은 U자 형태의 지형을 띄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서울도심에서 서울 서북쪽으로 가는 유일한 직선코스인 1번국도는 당연히 막힐수 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은평구는 대표적인 주거가 위주인 동네입니다.

 

은평구의 초입은 녹번역입니다.

녹번을 지나면 불광역이 있는데요..

불광역 일대의 대형복합상업시설로는 팜스퀘어(태완디앤시시행, 한일건설시공)이 있는데요

저층은 nc백화점불광점 (팜스퀘어 태완디앤시시행, 한일건설시공)이 있으며 

11~14층은 불광cgv가 있어서 중간에 상업지역랜드마크 같은 느낌의 지역입니다.

구 대조시장 재건축으로 하여 지은 지역입니다.

물론 걸출한 연신내일대 상권이 있습니다.

 

 

 

 

여기 불광역에서 응암 세절역 증산역 디지털미디어시티역 강변북로로 이어지는 도로나

연신내~강변북로로 이어지는 도로로 강변북로로 이어지는 도로로 교통이 수월해야 합니다.

굳이 일산에 사는데 통일로로 해서 가기보다는 강변북로로 진입하는 것이 좋겠죠.

 

 

몰론 기존 내부순환로를 통해 강변북로로 이어지는 길은 현재도 잘 활용하고 있는 도로입니다.

 

현재의 구파발에서 현재 월드컵공원이 있는 난지한강공원 방향으로  커다란 길이 생길 전망입니다.

이것이 완공이 된다면 구파발에서 강변북로로 이어지는 커다란 도로가 생겨 역시 교통량이 분산될 것으로 보입니다.

인근에 항동공공주택지구가 건립이 되고 구파발일대의 공동주택과 병원이 지어지게 되면

교통량이 급격히 늘어나게 됩니다.

 

은평새길이 있는데요.

은평새길의 경우 은평뉴타운에서 종로구 부암동으로 가는 산길을 터널을 뚫어

은평뉴타운에서 도심으로 가는 빠른 길을 유료화로 진행한다는 계획인데요.

반대의견이 많아서 현재 보유중이고 설령 뚫린다해도

문제시 될만한 여러가지 문제를 예측하기 힘든 점이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또하나 중요한것이 월드컵대교인데요. 이것이 시급합니다.

이는 강변북로로 집중되는 교통량을 월드컵대교를 통하여 강서구로 진입할 수 있는 좋은 지름길입니다.

이 대교를 통하여

가양대교~ 성산대교의 상습정체구역이 해결될 수 있으리라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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