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파워컨텐츠

공유하기

모르는 사람 없게 해주세요! 필수 부엌 인테리어템

리빙픽 | 2020.05.28 10:15 | 신고

요즘 ‘효율’과의 싸움을 하지 않는 곳이 없다. 어떻게 하면 더 편하게, 더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지가 사람들의 관심사다. 적은 비용으로 큰 편의를 얻는 것을 선호하는 것, 그걸 우린 흔히 ‘가성비’라고들 얘기한다. 물론 인테리어도 예외는 아니다.


성능과 가격을 모두 따져 고르는 물품이 제일 많은 곳, 바로 ‘부엌’이다. 음식을 조리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소모품이 가장 많고, 그만큼 변화가 잦은 공간이라는 것. 오늘은 이 까다롭고 변화무쌍한 부엌의 효율을 쭉쭉 높여줄 부엌 인테리어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마트만 가도 심심찮게 보는 제품들이 아닌, 온라인에서도 호평받는 독특한 제품들이 많으니 보는 눈을 키우는 이득도, 재미도 있다.



[ 음식도, 설거지도 후루룩! 간편해지는 부엌 ]


부엌 하면 떠오르는 건 단연 ‘요리’와 ‘설거지’다. 부엌과 떼려야 뗄 수 없는 두 활동을 어떻게 좀 더 간편하게 할 수 있을까? 바로 그 생각에서부터 출발한 아이디어 부엌 용품들을 모았다. 남다른 접근으로 불편함을 해결해준 신박한 제품들이 정말 많다.



▶ 심플함의 끝! 빌트인 메탈라인 부엌 홀더



양념통, 소스, 수저통, 조리 도구까지.. 놓을 건 많은데 공간은 좁은 부엌의 구세주다. 못 박지 않고도 설치할 수 있는 6가지 종류의 부엌 홀더다. 심플한 메탈 라인으로 마감돼 부엌 어디든 깔끔한 분위기를 만들어준다. 조리대에 와글와글 놓여 있던 양념통 등 갖가지 용품들이 벽에 싹 정리되니 전보다 2배는 넓게 쓸 수 있다. 이거 정말 신세계다.



▶ 한번 설치해두면 자동으로! 싱크대 클리너



주방 인테리어를 망치는 악취의 근원지 싱크대. 시도 때도 없이 올라오는 싱크대 냄새가 짜증 난다면 개수대 위에 살포시 올려놓자. 거름망 사이에 낀 이물질부터 개수대부터 보이지 않는 싱크대 속 배수관 속 주방 내 주요 세균을 99.9% 살균한다. 싱크대 특유의 악취해결은 물론 상큼한 사과향은 덤. 1개로 4개월 동안 사용 가능하다.



▶ 독일에서 온 미니 큐브 인덕션



독일의 눈부신 가전 기술력이 돋보인다. 인덕션은 크고 무겁다는 편견을 깼다. 크기는 작지만 1,500W 고출력으로 생선튀김부터 삼겹살까지 센 불이 필요한 요리도 거뜬하니 3구 가스레인지 못지 않게 빠른 식사준비가 가능하다. 이동하기 편해 전골 요리같이 식탁에서 끓여 바로 먹고 싶을 때 딱이다. 인덕션을 아직 사용해보지 않았다면 도전해봐도 좋을 만한 가격이다.



▶ 틈새 물때, 기름때 철벽 방어! 틈새 방수 테이프



나도 모르게 때가 끼기 쉬운 틈새를 완벽하게 막아주는 방수테이프다. 30분만 투자하면 부엌 가스레인지 틈새부터 욕실 변기 연결부까지 깔끔해진다. 컷팅 방식이라 길이 조절도 쉽고 가이드선이 있어 라인이 흐트러질 일도 없다. 강력 방염 & 방수 소재에 패턴도 다양해 원하는 디자인을 고르면 OK.



▶ 부엌 일이 가뿐해진다? 체중 분산 요술 매트



설거지, 요리하느라 10분만 서 있어도 금방 지쳤던 부엌이 달라진다. 사용 만족도 96%에 달하는 발 편한 요술 매트다. 평소 서 있을 때 발부터 무릎, 허리까지 아팠던 주부들에게 필수. 매트 위에서 58kg였던 몸무게가 이 매트 위에 올라가서 재면 17.7kg으로 줄어드니 정말 요슬이 아닐 수 없다. 유아 매트, 의료용품에 쓰는 친환경 TPU 소재와 고밀도 PU 쿠션이 만나 체압분산 효과를 극대화한다. 천근만근 같던 몸이 가벼워지니 살림 효율도 오른다.



▶ 요리 효율 UP! 열맞춰 양념통 모음집



누가 뭐래도 요리의 핵심은 양념이다. 보기 예쁜 음식이라도 간이 안 맞거나 양념이 부족하면 먹기 힘들기 때문이다. 이건 오일과 양념, 기름류, 식재료를 효율적으로 보관하며 쓸 수 있는 라벨부착 양념통이다. 큼직하게 라벨이 들어가니 소금인지, 설탕인지 헷갈릴 일 없고, 요리하다 이 통 저 통 열어보지 않아도 되니 시간도 단축된다. 전문가들이 쓸 것 같은 정갈하고 심플한 디자인은 덤.



[ 정리정돈은 선택 아닌 필수! 깔끔해지는 부엌 ]


깨끗한 부엌 환경은 가족들의 건강과도 직결된다. 위생이 그 어느 공간보다도 중요하지만 과정이 많다면? 매일 해줘야 한다면? 다음번으로 미루게 되는 일이 자연스레 많아진다. 이젠 부엌 안에서 일어나는 번거로운 청소 과정을 줄이고 없애 줄 아이템들을 꼭 써보자.



▶ 픽픽 쓰러지는 밀대 완벽 고정! 톡톡 리빙 후크



살짝만 건드려도 픽픽 쓰러지는 밀대, 이제 톡톡 후크로 맘 편히 고정하자. 밀대를 갖다 대고 약간만 밀어주면 톡! 하는 소리와 함께 바로 고정된다. 우산이나 각종 청소용구도 고정해둘 수 있어 현관이나 베란다 다용도실에서도 유용하게 쓰인다. 벽면 부착형이라 벽에 구멍 하나 안 내고 깔끔하게 설치 가능하다.



▶ 수납의 정석! 냉장고 200% 스마트 활용법



블랙홀처럼 미지의 세계였던 우리 집 냉장고가 다시 태어난다. 넣어둔 줄도 몰랐던 식재료와 과일, 소스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할 수 있는 스마트 트레이다. 트레이 내 칸막이를 내가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고, 손잡이를 잡아당기면 맨 뒤쪽에 있는 재료도 손쉽게 꺼낼 수 있어 정말 편하다. 통풍 구멍으로 냉기도 원활히 순환돼 신선한 보관은 기본. -20도부터 100도까지 견디는 폴리프로필렌 소재로 만들어져 냉동실에 써도 안심이다.



▶ 쓰레기통을 걸어서? 공간 활용 아이템



바닥에 둘 수밖에 없다고 생각했던 쓰레기통, 이제 생각도, 위치도 바꿔보자. 어디든 걸어만 주면 바닥 공간 차지 없이 쓰레기를 담을 수 있는 신개념 쓰레기통이다. 뚜껑은 스윽 밀어주면 여닫을 수 있어 정말 편하다. 냄새도 차단되니 부엌, 안방 등에 두기에도 안성맞춤.



▶ 1초 만에 찾는다! 돌려 돌려 정리 선반



갖고 있는 양념통과 식재료들이 3초 만에 싹 다 파악된다. 요리할 때 최소 5배는 편해지는 실용만점 회전형 선반이다. 선반을 여닫을 필요 없이 쓱 돌려주기만 하면 되니 시간도 절약되고 수고도 덜어준다. 2~3단으로 분리돼 있어 수납이나 공간 활용력도 수준급. 바닥엔 미끄럼 방지 처리가 돼 있어 흔들릴 염려도 없고, 6개의 스테인리스 볼이 마찰 소음을 줄이고 부드럽게 회전하도록 만들어준다.



▶ 비교 불가! 특허받은 신개념 키친타올 걸이



키친타올, 자주 쓰는데 항상 꺼내 놓기엔 미관상, 위생상 좋지 않아 망설였다면 이거다. 키친타올이 노출되는 면적을 줄이고, 꺼내 쓰기도 편한 신개념 홀더다. 부엌 위쪽 수납공간에 밀어 넣어 고정하는 방식이라 못이나 접착제가 전혀 필요 없다. 보이는 면에는 간단한 레시피 메모나 마그네틱 주방용품들을 붙여두면 활용도는 더더욱 올라간다.



▶ 필요한 것만 쏙쏙! 멀티 회전 수납함



안 그래도 좁은 부엌 조리대, 양념통들만 정리해도 2배는 넓게 쓸 수 있다. 이건 원하는 양념들을 양껏 넣고 쏙쏙 꺼내 쓸 수 있는 회전형 수납함이다. 벽에 부착하는 방식이라 바닥 공간 확보가 가능하고, 쓰지 않을 땐 벽 쪽으로 밀어 정리해두면 깔끔하다. 케이스가 투명해 어떤 양념이 들었는지 한눈에 보여서 정말 편하다. 강력 패드로 부착하는 방식이라 못질도 필요 없다.



▶ 접었다 폈다~ 공간 활용 실리콘 롤매트



좁은 싱크대 공간을 2배 더 넓게 쓸 수 있다. 필요할 땐 펼쳐서 건조대로 쓰고 안 쓸 땐 돌돌 말아 보관하면 된다. 겉은 실리콘 재질로 그릇이나 컵을 미끄러지지 않게 꽉 잡아주며 내부는 탄탄한 스틸 소재로 무거운 냄비, 프라이팬도 거뜬하게 지탱한다. 나무 도마도 안정적으로 받쳐 주기 때문에 간이 조리대로도 활용 가능하며 과일, 채소도 채망 필요 없이 롤매트 위에서 간편하게 씻을 수 있다.


복잡했던 것을 간단하게 줄이는 것, 이 단순한 시도는 우리에게 금쪽같은 시간을 남겨준다. 같은 일도 더 편하게 할 수 있다면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다. 열심히 해도 티 안 나는 게 살림이라는데, 편하게 할 수 있다면 그 억울함(?)은 좀 줄어들지 않을까? 지금까지 본 부엌 인테리어 제품들이 더 궁금하다면 아래 배너를 눌러 자세히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