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하고 더운 여름철 이사! '여름 이사 꿀팁'
부동산캐스트 2020.06.30 10:02 신고점점 기온이 올라가고 장마철이 이어지면서 습하고 더운 여름이 성큼 다가왔다. 장마가 끝나면 이제 본격적으로 눅눅하고 뜨거운 한여름이 시작되는 7월이다. 일반적으로 여름은 이사의 성수기로 꼽히지는 않지만 그래도 방학이나 휴가 시즌을 맞아 이사를 하는 이들도 많다.
이런 고온다습한 여름철 이사는 다른 계절과는 달리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다. 꼭 챙겨야 하는 여름철 이사 주의사항은 어떤 것이 있을까?
에어컨 설치 사전 예약
30도를 훌쩍 넘는 한여름에 이삿짐을 정리하고 가구를 배치하다 보면 더위에 지쳐 늘어지게 된다. 게다가 여름철에는 에어컨 설치가 밀리는 시기라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당일 설치가 힘들 수 있다. 여름 더위를 대비하기 위해 에어컨 설치 예약을 미리 해두는 것이 현명한 팁!
냉장고 정리는 미리미리
여름철에는 습도와 온도가 상당히 높아 고기나 우유류같이 온도에 민감한 상품은 몇 시간 만에 상해버리기도 한다. 우리의 소중한 식재료를 위해 아이스박스를 미리 준비한다면 더욱 신선하게 식재료를 옮길 수 있다. 요즘은 이사업체에서 아이스박스를 준비해서 그대로 옮겨주는 경우가 많기는 하지만 냉장고와 냉동고를 정리해 부피를 최소화한다면 정리도 빠르게 끝나고 식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이사화물 배상 책임 보험 가입 여부 살피기
특히 장마철에 이사를 할 경우 이사 당일이 비 오는 날이 될 확률이 있다. 비나 습도로 인해 이삿짐을 운반하는 도중 가구나 전자제품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혹시 모를 파손 사고를 위해 이사화물 배상책임 보험 가입 여부를 살펴야 한다. 혹여 이사 당일 비 소식이 있는 경우라면, 본인이 선정한 이사업체에서 방수 포장을 꼼꼼하게 잘해주는지를 곁에 꼭 체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