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우리 집 맞아? 가성비 갑 욕실 인테리어 템
리빙픽 2020.07.27 12:34 신고가격 그 이상의 가치를 추구하는 ‘가심비족’이 늘어남에 따라 저렴하면서 실속 있고 높은 퀄리티의 제품들이 하루에도 수천, 수만 개씩 쏟아져 나오고 있다. 아주 작은 소모품부터 늘 지녀야 하는 생활용품까지 그 종류가 아주 무궁무진하다.
물론 인테리어라고 예외는 아니다. 착한 가격에 높은 활용도는 물론, 디자인까지 사로잡은 인테리어 제품에는 뭐가 있을까? 오늘은 가장 가까우면서도 쉽게 소홀해질 수 있는 공간인 욕실의 가성비 잇템을 알아본다.
[수납도 스마트해야 하는 시대]
욕실 수납장이 수건만 보관하는 시대는 끝났다. 헤어드라이어부터, 면도기를 비롯한 각종 일상생활용품을 모두 넣어두려면 지금보다 더 스마트한 제품이 필요하다. 보다 실용적인 욕실 수납 라이프를 위한 알짜 아이템을 소개한다.
▶ 2초 만에 수납함으로 변신! 액자 폴딩 수납함
샤워만 했다 하면 젖어버리기 일쑤인 옷가지들, 찝찝하다면 여기에 넣어두자. 겉보기엔 액자 같지만 쓱 당겨주면 2초 만에 수납함으로 변신해 옷부터 휴지, 핸드폰까지 한꺼번에 보관할 수 있다. 전면 방수처리로 수납함 내부가 물에 젖지 않아 뽀송뽀송하게 환복 할 수 있고, 핸드폰 같은 전자기기 고장 염려도 없다. 타공 방식이 아닌 부착 방식으로 1분이면 간편하게 설치 가능하다. 심심한 화장실 내 인테리어 효과는 덤.
▶ 못 없이 설치하는 선반이 있다?
못과 망치는 버려두자. 벽만 있으면 어디든 선반을 설치할 수 있다. 최대 10kg 하중을 견디는 무타공 벽 선반이다. 강력한 접착력을 가진 흡착커버로 한번, 진공압축 홀딩커버로 한 번 더 고정해줘 떨어질 걱정 없다. 선반 바로 밑 공간은 수건걸이, 후크걸이 등으로 쓸 수 있게 업그레이드 됐다. 흡착형이라 벽에 흠집날 일이 없어 붙였다 떼도 깔끔하다.
▶ 어쩜 이런 생각을? 만능 칫솔 컵홀더
이건 혁명이다. 어떻게 보관해도 물이 튀고 고이던 양치컵 고민 끝이다. 칫솔과 치약은 물론 양치컵 2개를 물고임 없이 늘 뽀송뽀송하게 보관할 수 있는 만능 컵홀더다. 컵을 아예 뒤집어 보관하고 물 빠짐 공간이 바로 아래에 있으니 위생적이고, 자석 방식이라 꺼내고 보관하기도 쉽다. 촌스러운 원색 컬러가 아닌 파스텔톤이라 어느 욕실이든 튀지 않고 잘 어울린다.
▶ 어디든 부착하면 끝! 쏙 거는 이지 홀더
1분이면 튼튼한 홀더가 하나 완성된다. 못 박을 필요 없이 초강력 접착으로 어느 벽이든, 심지어 유리창에도 부착 가능한 이지 홀더다. 특히 욕실에 수건걸이가 마땅치 않은 집에 추천한다. 부엌에 설치하면 냄비 뚜껑이나 조리기구 걸이로도, 현관에 두면 슬리퍼 걸이로도 쓰기 좋다. 인테리어의 완성은 작은 디테일 하나에서부터 시작되는 법! 수건걸이 하나 대충 둔탁하게 두지 말고, 이 녀석으로 센스 있게 인테리어 효과를 더해보자. 화이트&그레이 컬러로 출시되어 공간의 컬러감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욕실 인테리어의 시작은 청소도구부터]
집안에서 가장 비위생적으로 다가오는 곳이 욕실이다. 그 근본적인 이미지를 탈피하고 싶다면 화장실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널브러진 청소 도구와 휴지통부터 살피는 것이 급선무다. 온갖 물때로 시커멓게 물든 청소용품과 곰팡이가 잔뜩 핀 욕실용품부터 바꾸자. 칙칙했던 욕실이 화사하게 바뀔지도 모른다.
▶ 쓰레기통을 걸어서? 공간 활용 아이디어 템
바닥에 둘 수밖에 없다고 생각했던 쓰레기통, 이제 생각도, 위치도 바꿔보자. 어디든 걸어만 주면 바닥 공간 차지 없이 쓰레기를 담을 수 있는 신개념 쓰레기통이다. 냄새도 차단되니 욕실뿐만 아니라 부엌, 안방 등에 두기에도 안성맞춤. 파스텔톤 디자인이 밋밋한 욕실에 따뜻한 분위기까지 더해준다.
[꾸미니 이렇게 달라져? 센스 있는 욕실 잇템]
아무리 인테리어를 목적으로 하지만 예쁘기만 하고 쓸모가 없으면 안 그래도 좁은 욕실, 공간만 차지하는 격이 된다. 현명한 욕실 인테리어를 위한 센스 있고 실용적인 아이디어 제품만 모았다.
▶ 그동안 왜 안 썼지? 방수 흡착 욕실 시계
한번 써보고 나면 떼어낼 수 없을 정도로 편하다. 사방 가득한 물기와 습기 때문에 시간 확인과는 단절되던 욕실에서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욕실용 시계다. 흡착식이라 거울이나 타일에 1초면 설치할 수 있고, 생활방수가 되기 때문에 고장 날 걱정도 없다. 귀엽고 깔끔한 디자인 덕분에 욕실 분위기도 달라지는 효과는 덤. 딱 일주일만 써봐도 그동안 이거 없이 어떻게 살았나 싶다.
▶ 생기 UP! 그린 테리어 벽결이형 화분
집안에 생기를 더하는 인테리어로 가장 가성비 좋은 건 `화분`이다. 밋밋하고 딱딱한 공간에 초록빛의 화분만 둬도 분위기가 확 달라진다. 하지만 바닥에 두고 손이 많이 가는 식물은 부담스럽다면 벽걸이형으로 추천. 사이즈는 작아도 은근히 눈에 확 띄고 공기 정화, 인테리어 효과까지 확실하기 때문이다.
▶ 평생 쓰는 타일형 규조토 발매트
발매트 하나 바꿨을 뿐인데 욕실 생활의 질이 달라진다. 숯보다 6천 배 뛰어난 흡수력을 가진 규조토가 발을 대자마자 흔적도 없이 물기를 흡수해 365일 보송보송하다. 하나씩 따로 뗄 수 있는 블록 구조라 오염 부분만 따로 세척할 수 있고 뒤틀리거나 휘어짐 현상이 없어 한 번 사두면 평생 쓴다. 자주 빨지 못해 세균이 득실거릴 천 발매트가 찝찝하다면 딱이다.
▶ 필요할 때만 오픈~ 1초 완성 수납 바구니
모든 건 과유불급이다. 수납함이나 바구니가 너무 많아도 너저분해 보이고 자리 차지하기 쉽기 때문. 이건 필요할 때만 열어두고 쓰는 1초 완성 수납 바구니다. 심플한 디자인에 어디다 걸어도 자연스럽게 잘 어울리니 인테리어 신경 쓰는 집일수록 필수 아이템이다. 모던한 그레이 컬러, 깔끔한 화이트 컬러 중 취향껏 선택해보자. 걸어두고 쓰면 바닥 공간도 활용할 수 있고, 접어두면 쓸데없는 공간 낭비가 없어 편리하다.
▶ 무타공 화이트 모던 훅
망치질하느라 벽에 구멍 낼 필요 없다. 못 질 한 번 하기 어려운 전셋집, 원룸에 제격. 원하는 곳 어디든 붙이기만 하면 1초 만에 초강력 벽걸이가 완성된다. 강력한 접착력을 자랑하는 3M 접착지와 습기에 강한 소재로 축축한 욕실에서도 OK. 3가지 디자인과 훅 타입이 편리함은 물론, 심심한 인테리어를 한층 업그레이드시켜준다.
▶ 내 수건은 어디 걸어? 호텔식 3단 수건걸이
욕실에 딱 하나 있는 수건걸이, 누구의 수건이 선점할지 매일 눈치 게임을 했다면? 이제 3단 회전식 수건걸이로 전쟁을 끝내자. 호텔에서도 많이 쓰는 제품으로도 유명하다. 180도 회전해 수건 사이사이 간격을 떨어뜨려둘 수 있고, 당연히 통풍 & 건조도 간편하다. 각도가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원하는 만큼 조정할 수 있다. 고급 알루미늄 재질에 방부 녹 처리를 두껍게 마감해 녹슬 걱정도 NO. 끝 부분엔 미끌림 방지캡이 있어 흘러내릴 염려도 없다.
벼르고 벼루 었던 욕실 인테리어, 사실 큰돈 없이도 충분히 가능하다. 사소한 것들이 더 사소해지지 않도록 조금만 노력하면 욕실 분위기가 180도 바뀐다. 같은 공간을 색다르게 활용할 수 있는 활용 만점 욕실 인테리어 제품들은 아래 배너를 클릭하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