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파워컨텐츠

공유하기

요리 욕구 뿜 뿜! 솟는 주방 인테리어

부동산캐스트 | 2020.07.29 11:28 | 신고


주방은 단순히 요리와 식사를 하는 곳이 아니다. 온 가족이 함께 모여 대화를 나누거나 시간을 보내며 하루를 나누는 곳이다. 또 친구와 지인을 초대해 식사를 대접하고 담소를 나누는 만남의 광장 같은 곳이다. 특히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집에서 외부보다는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주방은 더욱 의미 있는 곳이 되었다.


이렇게 많은 이들의 시선이 닿고 머무는 곳이기 때문에 세련된 가전제품과 조명, 그리고 멋진 식탁이 탐나는 곳이다. 하지만 주방은 인테리어뿐 아니라 실용성도 함께 고민해야 하는 곳이기 때문에 꾸미기가 쉽지 않다. 인테리어와 실용성을 함께 잡는 주방 인테리어 팁, 어떤 것이 있을까?


효율적 동선 배치




주방 인테리어에서 가장 고려해야 하는 부분은 역시나 동선 배치이다. 아마도 주방을 자주 사용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주방 동선 배치가 가장 중요하다는 걸 몸소 깨달을 것이다. 디자인도 매우 중요하지만 동선 배치는 주방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주로 사용하는 사용자의 스타일에 맞도록 구성하는 게 중요하다.


주방은 크게 냉장고, 싱크대, 조리대 영역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이 영역을 삼각형으로 배치하거나 1자형, ㄱ자형, ㄷ자형 등 다양한 레이아웃으로 나눌 수 있다. 각 동선에 따라 장단점이 있는데 사용자의 스타일을 고려해 동선을 짜는 것이 좋다.


수납공간의 최적화



주방의 크기에 상관없이, 가족 구성원에 상관없이 집에서 요리를 하는 이들이라면 주방의 수납에 대해 매번 고민하게 된다. 넓은 주방도 좁은 주방도 나름의 수납에 대한 고충이 있다. 


보다 깔끔한 수납을 위해서라면 소량 외에는 수납가구나 보이지 않는 곳에 넣는 것이 좋다. 최근 주방 인테리어에서 빠질 수 없는 주방 팬트리는 깔끔한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수납가구이다. 빌트인으로 주방에 설치할 수도 있지만 그게 어렵다면 팬트리 정리에 좋은 가구들도 많이 볼 수 있어 마치 가구처럼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상부장을 하지 않은 주방도 늘어나는 추세인데, 대신 선반을 설치해 예쁜 그릇이나 찻잔을 진열하거나 아일랜드 식탁을 설치해 하단을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