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편해도 돼? 실용만점 욕실 템 BEST
리빙픽 2021.03.04 11:27 신고좋은 작품이나 공연을 보고 나면 나도 모르게 감탄사나 박수가 쳐질 때가 있다. 특히 생각지도 못한 것들을 만들어내거나, 상상만 했던 것들을 현실로 가져왔을 때 그 충격(?)은 더 크다.
인테리어 제품들도 예외는 아니다. 시대가 바뀌면서 다양한 형태의 집이 등장하고 사람들의 취향도 가지각색으로 변화함에 따라 제품 하나하나도 개성을 갖고 출시된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대박’이라는 말이 터져 나오는 센스 만점 욕실 인테리어 아이템을 소개한다. 지금도 쏟아져 나오는 수많은 아이템 중, 아이디어와 디자인, 실용성, 센스까지 모두 갖춘 완벽한 제품들만 골랐다
[번거로운 욕실 관리, 이것만 기억해라]
청소와 관리는 인테리어의 기본 중 기본. 하지만 욕실 청소는 큰 맘먹어야 가능하다 생각했다면 이제 똑똑한 제품 선정으로 손쉽게, 편하게 끝내자. 간단한 조합만으로도 번거로움을 10배는 줄여줄 욕실 관리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 손대지 마세요, 휴지통에 양보하세요!
손 대기 찝찝했던 쓰레기통, 이제 직접 열지 말고 쓱~ 가까이만 가자. 이건 따로 손대지 않아도 자동으로 열리고 닫히는 센서 휴지통이다. 덕분에 용변 후 휴지 버릴 때마다 지저분한 이물질 묻을까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가로 15cm 사이즈에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휴지통인지 모를 정도로 예쁘다. 칙칙했던 우리 집 화장실에 한 줄기 빛을 더하고 싶다면.
▶ 먼지 묻고 축축한 휴지? 위험하다던데..
욕실에 비치된 휴지는 습기 마를 날이 없다. 특히 외부로 노출된 부분이 많을수록 수분이나 오염물질이 묻어날 가능성이 많다. 유명 호텔에서도 쓰이는 이 케이스는 노출 부분을 최소화해 중요부위를 닦는 휴지를 늘 깔끔하게 관리해준다. 플라스틱이라 녹슬 염려도 없다. 못질도 필요 없이 3초면 설치 끝. 별도의 내부 서랍이 있어 스마트폰이나 중요 물품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 360도 완벽 차단! 이중 방수 거치대
매일 하던 샤워, 지루했던 설거지도 이것만 있으면 순식간에 끝난다. 여기 넣어만 주면 내장된 밀봉 실리콘이 미세 수증기까지 완벽 차단해 습기 가득한 곳에서도 고장 걱정 없이 자유롭게 쓸 수 있다. 김서림 방지 기능으로 어떤 환경에서도 선명하게 잘 보이며 소리 차단 없이 원음 그대로 잘 들린다. 반신욕, 샤워하면서 마음껏 스마트폰을 즐기는 건 물론이고 레시피 보며 요리할 때도 요긴하다. 어디서도 쉽게 붙였다 뗄 수 있으며 최대 5kg 하중으로 튼튼하게 고정되니 두 번 안심.
▶ 픽픽 쓰러지는 밀대 완벽 고정! 톡톡 리빙
살짝만 건드려도 픽픽 쓰러지는 밀대, 이제 톡톡 훅으로 맘 편히 고정하자. 밀대를 갖다 대고 약간만 밀어주면 톡! 하는 소리와 함께 바로 고정된다. 우산이나 각종 청소용구들도 고정해둘 수 있어 현관이나 베란다 다용도실에서도 유용하게 쓰인다. 벽면 부착형이라 벽에 구멍 하나 안 내고 깔끔하게 설치 가능.
▶ 양치컵 고인 물 안녕~ 거꾸로 착! 만능 자석 컵
이런 건 정말 1 가정 1 소유해야 한다. 양치컵 하단에 자석을 붙여 거꾸로 거치할 수 있어 곰팡이, 고인 물 없이 말끔히 쓴다. 두 개의 컵이 위, 아래로 붙어있어 복잡한 자리 차지 없이 좁은 공간에서도 활용도가 높다. 윗 컵엔 다양한 욕실용품을 수납할 수 있고 이중으로 따로 분리되어 위생적으로 사용 가능. 양치컵 자리가 마땅치 않았던 욕실에 특히 필수다.
▶ 욕실의 기적! 수납 끝판왕 다 있소 거치대
귀신 나올 듯 난장판이던 욕실이 기적처럼 정리된다. 여기저기 굴러다니던 화장실 용품들을 한 번에 싹 정리할 수 있는 다 있소 거치대다. 넉넉한 수납공간에 5kg 하중까지 버틸 수 있어 무거운 기초화장품은 물론 색조화장품까지 보관 가능. 마치 화장실 전용 미니화장대 같다. 거치대 커버와 케이스가 분리되어 곰팡이나 먼지가 쌓여도 세척해 쓸 수 있고, 숨은 틈새 수납으로 드라이기 거치까지 문제없다. 더 이상 왔다 갔다 할 필요 없으니 세월아 네월아 걸렸던 외출 준비도 단번에 끝난다.
▶ 찌든 때 바로 삭제! 400회 회전 파워 스핀 청소기
손으로 100번은 문질러야 하는 묵은 때도 10초면 끝난다. 묵은 때 벗겨낼 때 직빵인 스핀 청소기다. 400 RPM의 유성기어를 넣어 1분에 360회 회전하며 묵은 때를 손쉽게 벗겨낸다. 욕실 인테리어에서 최우선시되는 바닥청소를 단 5분 만에 끝낼 수 있게 해주는 꿀템 중 꿀템이다. 연장봉을 연결하면 쭈그릴 필요 없이 서서 편하게 할 수 있다. 비포 애프터를 보면 놀랍다.
▶ 돌돌 말아 문어빨판 욕실매트
곳곳에 퍼져나간 물때와 곰팡이로 최소 한 달에 한 번씩은 바꿔줘야 했던 욕실매트, 이제 이거 하나로 오래 쓰자. 매일같이 물기가 스며들어도 사방에 뚫린 물 빠짐 구멍과 배수홈 사이로 빠르게 물이 빠져나가니 곰팡이 필 새가 없다. 미끄럼 방지는 물론 모던한 화이트와 그레이 컬러로 욕실 인테리어에 해가 되지 않아 인기가 많다. 바닥면 112개의 흡착판이 강력하게 바닥에 달라붙어 움직일 일도 없다.
[이런 게 있었어? 센스만점 욕실 잇템]
세상 많이 편해졌다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여전히 우린 많은 불편함을 참고 살아간다. 특히 익숙함에 모른 채 지나갔던 생활 속 불편함을 해결해줄 아이디어 제품을 모았다. 내가 평소 ‘이런 게 있었으면~’ 생각했던 아이템들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관전 포인트.
▶ 벽만 있으면 OK! 초강력 초간단 멀티 선반 세트
욕실에, 부엌에, 다용도실에 선반 하나 만들고 싶은데 전셋집이라면? 못을 박으려다 보니 타일이 깨질까 봐 시도도 못 했다면? 이제 걱정하지 말고 간단하게 초강력 멀티 선반을 설치하자. 기나긴 연구와 테스트로 검증된 강력한 우레탄 흡착 특허 기술이 들어가 못보다 낫다는 평이 수두룩하다. 최대 20kg의 하중을 견디니 웬만한 살림살이들은 맘 편히 얹어둘 수 있다. 물기가 있어도 흡착력이 끄떡없어 욕실에 특히 많이 쓰인다. 세트 구성이라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니 놓치지 말 것.
▶ 양치컵 필요 없어~ 360도 회전 만능 필터 탭
그동안 이거 없이 어떻게 살았나 싶다. 틀기만 하면 물이 바로 솟아올라 양치컵이 따로 필요 없다. 양치컵 고인 물, 세균 걱정도 자연스레 해결되고 세디멘트 필터가 노후 배관을 타고 섞여 나오는 불순물까지 완벽하게 걸러주니 두 번 안심. 특히 아이 키우는 집에선 머리 감길 때, 엉덩이 씻길 때 정말 편리하다. 특히 요즘 신축 아파트에서는 꼭 있다는 인테리어 요소 중 하나라는데..
▶ 공중부양 샴푸 거치대 2+2 욕실 모음전
7성급 호텔에서나 봤었던 샴푸 거치대, 이제 집에도 설치할 수 있다. 묵직한 샴푸와 바디워시 통부터 바닥에 널브러진 청소 도구들까지 깔끔하게 벽에 걸어 쓸 수 있는 공중부양 거치대다. 덕분에 허리 숙이지 않아도 손 한번 뻗으면 원할 때마다 누르면 되니 이렇게 편할 수가 없다. 왜 이제야 발명됐나 싶을 정도로 획기적인 아이디어 제품. 모던한 디자인으로 어떤 욕실에도 잘 어울린다.
▶ 얹으면 자동으로! 손 안 대는 치약 디스펜서
이제 치약도 자동으로 짜주는 시대가 왔다. 치약을 거치해 놓고 아래 레버만 칫솔로 지그시 눌러주면 바로 짜주는 치약 디스펜서다. 손댈 게 하나도 없으니 정말 편하다. 튼튼한 접착력으로 유명한 겔 본드 타입으로 표면이 정말 매끄럽지 않고 굴곡이 있어도 어디든 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못 박지 않아도 되니 1석 2조. 한번 쓰기 시작하면 너무 편해서 벗어날 수 없는 게 단점.
▶ LED 스마트 수온 메저먼트
목욕물이 뜨거울수록 피로가 잘 풀린다는 생각은 엉터리다. 피부과 전문의들은 피로 해소와 피부관리를 위해서는 최적의 목욕물 온도인 38~40˚를 맞추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말한다. 추가 비용이 필요 없는 수온 링크로 물 온도의 황금비를 맞추자. 물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바꾸는 자가발전 방식이라 건전지 교환이 필요 없다. 국내 모든 욕실용 수전과 호환. 밋밋한 욕조에 모던하면서 유니크한 인테리어 느낌까지 낼 수 있는 건 덤.
▶ 2초 만에 수납함으로 변신! 액자 폴딩 수납함..
욕실에 비치된 휴지는 습기 마를 날이 없다. 특히 외부로 노출된 부분이 많을수록 수분이나 오염물질이 묻어날 가능성이 많다. 유명 호텔에서도 쓰이는 이 케이스는 노출 부분을 최소화해 중요부위를 닦는 휴지를 늘 깔끔하게 관리해준다. 플라스틱이라 녹슬 염려도 없다. 못질도 필요 없이 3초면 설치 끝. 별도의 내부 서랍이 있어 스마트폰이나 중요 물품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헌 욕실도 다시 보자! 초간단 리뉴얼 팁]
마음에 안 드는 타일 컬러, 누렇다 못해 검게 변한 줄눈 등 내 집이지만 더 이상 보기 싫은 욕실 풍경들, 이제 내 손으로 직접 적극적으로 바꿔보자. 처음이라도 가뿐하게 해낼 수 있는 초간편, 초간단 욕실 리뉴얼 아이템을 엄선했다.
▶ 선반의 혁명! 문걸이 형 만능 수납 선반
수납이 정말 잘 빠졌다. 욕실, 다용도실, 부엌 등 필요한 곳에 못질 필요 없이 문에 걸어주기만 하면 웬만한 3단 수납장은 다 커버하는 만능 수납 선반이다. 쓴 수건이나 행주를 걸어둘 수 있는 빨래걸이도 접이식으로 들어가 있어 필요할 때마다 펴서 쓰면 된다. 아래로 얕고 깊은 수납공간이 마련돼 있고 제일 아래에는 휴지나 키친타월, 일회용 롤 비닐을 보관할 수 있는 바까지 마련돼 있다. 맘 카페에서도 극찬하는 제품.
▶ 붙이는 데 10초도 안 걸려! DIY 타일
타일만 바꿔도 집안 분위기가 확 달라진다. 전셋집의 우중충한 벽과 화장실 타일까지 내 돈 주고 바꾸긴 아깝다면 이거다. 스티커처럼 붙이는 타일로, 잘라서 붙이면 간편하게 실내 분위기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얼룩, 온도, 습기에 강해 기름이나 음식물로 얼룩지기 쉬운 주방에도 문제없다. 호텔 화장실 뺨치는 모던한 욕실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 안심 살균 UVC 휴대용 칫솔 살균기
칫솔에 서식하는 각종 세균을 3분 만에 99.9% 박멸한다. 이건 사무실, 헬스장 등 칫솔관리가 힘든 바깥에서 꼭 필요하다. LED UV 살균램프를 적용해 뛰어난 살균력은 물론, IPX-4 방수등급 설계로 물이 묻어도 고장이 없다. 자석 플레이트와 부착 스티커가 한 세트로 원한다면 거치까지 가능. 모던하고 깔끔한 디자인이라 욕실 거울, 책상 옆 등 어디에 둬도 군더더기 없이 잘 어울린다.
▶ 디테일만 바꿔도 리모델링 효과? 무타공 욕실용품
아무리 깨끗이 청소해도 깔끔한 느낌이 들지 않는다면? 디테일에 주목해야 할 때다. 빛바래고 누런 물때로 꼬질꼬질해진 우리 집 욕실 구석구석을 최소 1천 원, 비싸야 단돈 1만 원대로 바꿔 리모델링 효과를 줄 수 있는 욕실용품들을 모았다. 304 스테인리스 소재를 활용해 물에 젖어도 녹슬지 않고, 3M 강력 접착으로 못 하나 박지 않고도 설치 가능하다. 모던한 디자인 덕분에 훨씬 정돈된 느낌을 주니 다 하고 나면 뿌듯할 정도. 하고픈 것 이것저것 다 담아도 10만 원 아래라 전혀 부담 없다.
▶ 빨래 쉰내 OUT! 통기성 끝판왕 3단 바구니
사라지지 않는 빨래 쉰내의 이유는 의외로 빨래 바구니에 있다. 땀과 물기를 머금은 축축한 빨랫감들이 공기가 통하지 않은 바구니에 모여있으면서 세균과 곰팡이가 번식하기 때문. 이건 사방으로 구멍이 송송 뚫려있어 냄새와 곰팡이 걱정이 없다. 총 3단으로 제작돼 5인 가족 3일 치 양을 몰아넣어도 충분히 보관할 수 있고 세재 칸이 따로 있어 깔끔하게 정리 가능하다. 바퀴 장착으로 무겁게 빨랫감 들고 돌아다니지 않아도 되니 빨래하는 시간이 한결 즐거워진다.
우리 집 욕실 업그레이드, 엄청난 시공을 들이지 않아도 충분히 가능하다.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고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까지 얻은 제품들이라면 더더욱 망설일 필요가 없다. 지금까지 본 제품들이 더 궁금하다면 아래 배너를 눌러 자세히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