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열면 공원이?! 내 집 앞마당에서 누리는 ‘그린 프리미엄’
리얼투데이 2021.08.25 09:41 신고생활하고 있는 지역에서 어떠한 환경이 갖춰져 있는 것이 가장 만족도가 높을까? 소음이 적은 곳? 수질이 깨끗한 곳? 빛 공해가 덜한 곳? 각 사정에 따라 중요시 생각하는 요소는 천차만별일 것이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만족도가 높은 생활 환경은 ‘녹지환경’인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국가지표체계 ‘체감환경만족도’ 조사에 따르면 생활 환경에서 주관적 웰빙을 측정하는 대표적인 지표(대기, 하천(수질), 토양, 소음·진동, 녹지환경, 빛 공해) 중 ‘녹지환경(58.7%)’이 가장 생활 환경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녹지환경’의 경우 10년간 환경 만족도 조사에서 매번 1위를 기록하면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녹지환경에 대해서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지 알 수 있다.
녹지환경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상당한 것으로 집계된 가운데, 만약 내 집 앞마당에 공원이 있다면 어떨까? 남다른 쾌적한 환경이 조성됨은 물론 녹지 조망과 자연 속에서 여가생활을 하며 힐링을 하기에 탁월할 것이다. 특히, 주거지의 경우에는 아이들의 심신을 단련시키고 자연을 벗 삼아 활동할 수 있는 ‘자연 놀이터’가 꾸려져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에게도 최적의 장소가 된다. 일터의 경우 근로자들의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이어서 업무 효율성 증진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취업포털 사이트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조사한 ‘직장인 건강관리 현황’에 따르면 설문에 참여한 20~30대 남녀 직장인 1,630명 중 29.8%가 △바람을 쐬고 온다고 답했다. 이는 직장인 셋 중 한 명은 외부 환경에서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이 외에 스트레스 해소 방법으로는 △스트레칭을 한다 △휴게실 등에서 잠깐 쉰다 △군것질을 한다 등이 있었다.
이렇듯 생활하는 곳곳에서 공원 등 녹지환경이 마련된 장소가 사람들에게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는 가운데, 공원을 내 집 앞마당처럼 누릴 수 있는 신개념 복합문화공간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HDC현대산업개발이 고덕비즈밸리 일대에서 선보이고 있는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이다.
◆ 문 열면 자연이 활짝… 그린 프리미엄 누리는 신개념 복합문화공간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HDC현대산업개발이 18일 그랜드 오픈한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건물 안에 공원을 품고 있어 쾌적한 환경이 마련됐다.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끼며 힐링할 수 있도록 꾸려지는 조경문화공간 ‘파크 아워스’는 고품격의 파크 라이프를 누릴 수 있도록 조성된다. 하늘과 맞닿은 이색적인 느낌을 자아내는 공원 ‘인피니티 엣지’와 센트럴파크를 연상하게 하는 넓은 잔디 광장 ‘그레이트론’이 눈에 띈다. ‘그레이트론’에서는 음악이 함께 하는 버스킹의 장이 되며 푸른 잔디 위에 앉아 하늘을 바라보며 사색을 즐기는 영감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뿐만 아니라 친환경 속에서 산책할 수 있는 ‘스카이워크’ 산책로와 아이들을 위한 ‘키즈 래버린스’와 ‘플레이 그라운드’ 등도 마련돼 내 집 앞마당처럼 그린 프리미엄을 만끽할 수 있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에서는 스마트 라이프도 누릴 수 있다는 점도 눈여겨볼만 하다. 날씨와 일정 관리는 물론 길찾기 안내 등 IoT시스템이 적용된 스마트 미러가 각 실에 조성되며 빌트인 가전제품과 연동 제어 기능까지 갖춰 스마트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시설 내부에 비치된 지능형로봇이 스마트 미러와 연계해 택배 배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어서 프라이버시 보장은 물론 스마트한 생활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 비즈니스, 쇼핑, 문화를 한 곳에 담은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비즈니스부터 문화까지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는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의 면모를 갖췄다. 업무시설을 비롯해 판매·운동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돼 다방면의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복합 공간으로 조성된다. 또 이마트, 멀티플렉스 영화관, 키즈짐 등의 키 테넌트가 들어서며 서울 최초 대규모의 이케아가 입점(2024년 예정)이 확정돼 있다.
차별화된 내부 설계도 강점이다. 업무와 휴식이 동시에 가능할 뿐만 아니라 내부에 화장실, 샤워실, 팬트리 등이 포함되어 프라이버시까지 보장되는 공간이 마련된다. 먼저 한강 뷰를 즐길 수 있는 인피니티 풀, 패밀리 가든, 전망대, 스카이포켓, 플라잉 가든 등 다양한 시설을 도입해 도심 속에서 격이 다른 여유와 휴식을 선사할 예정이다. 4층과 5층에는 프리미엄 스파와 키즈짐, 인피니티 풀, 북스토어 등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퍼블릭 어메니티를 구성해 지역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특히 6층에는 로비, 컨퍼런스홀, 공유키친, 바데스크존 등 오피스 이용자들만을 위한 별도의 시설도 갖춰 프라이빗 어메니티 공간도 연출했다.
이 밖에 스타일러, 워시타워, 냉장고, 가구형 캔틴이 풀퍼니쉬드로 갖춰지며 센서로 감지된 습도, 온도, 에너지사용량 등 각 호실의 실내환경은 물론 다양한 편의기능까지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첨단 기술이 적용될 계획이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지하 6층~지상 21층, 연면적 약 30만 1,337㎡ 규모로 조성되며 업무시설 총 591실 중 전용면적 37~296㎡, 590실을 분양한다. 분양 일정은 오는 24일, 25일 인터넷 청약을 시작으로 26일 당첨자 발표, 27일~28일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한편, 그랜드 오픈한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의 ‘디어반 갤러리’는 서울시 강구 고덕동 467-2번지에 있으며, 사업지에서 실제 바라보는 한강 뷰를 체험할 수 있도록 서울 강동구 브이센터 전시장에 조성된 현장 홍보관도 지속적으로 운영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