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로망, 홈카페인테리어 모음집
집데코 2022.09.13 10:50 신고
@(주)하우먼트, 퀵스텝 하이브리드마루(SIG4762)
‘툭, 툭’ 드리퍼 너머로 에스프레소 향이 진하게 퍼지는 공간, ‘치-익’, ‘지글지글’ 맛있게 익어가는 요리가 함께하는 공간, ‘달그락’ 칵테일 셰이커가 기분 좋게 소리 내는 공간
아침에는 잠을 깨우는 홈 카페로, 낮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을 만드는 홈베이킹 공간으로, 밤에는 하루의 고단함을 달래는 홈텐딩 공간이 되는 특별한 장소. 집에 있는 공간 중에 가장 생산적이며, 다양한 콘텐츠를 담을 수 있는 공간, ‘주방’ 본인의 취향과 개성, 용도에 맞는 특별한 주방을 원한다면 이번에 소개하는 주방 모음집을 참고하자.
로망과도 같은 카페가 우리 집으로 들어왔다, 홈카페 추천 주방 인테리어
@스튜디오 디자이언, 퀵스텝 하이브리드마루(EL1491)
인덕션 위에 농익은 모카포트 에스프레소를 선반 장에 있는 컵을 꺼내어 담는다. 그 옆에 냉동고에서 얼음을 가득 붓고 대면형 개수대에 설치된 정수기로 물을 채우면 아이스 아메리카노 완성이요! '찰그락' 얼음이 컵에 부딪히는 소리와 함께 'ㄱ'자형 싱크대 너머 테이블로 옮겨 앉는다. 그 순간 이곳은 카페 못지않은 공간으로 변한다.
@스튜디오 디자이언, 퀵스텝 하이브리드마루(EL1491)
'ㄱ자형 싱크대' 구조를 어떤 방향으로 배치하느냐에 따라 주방의 분위기가 결정된다. 짧은 동선 안에서 시간적, 경제적으로 만족도 높게 즐길 수 있는 홈카페를 원한다면 이 동선 구조를 참고해보자. 또한 물을 자주 사용하고 기름진 요리, 색소가 짙은 식재료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 주방에서 꼭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 바로 마루다. 오염에 강하고 변형이 적으며 관리가 쉬운 하이브리드마루*를 사용하면 보기에도 좋고 사용하기에도 편하다.
※ 하이브리드마루란? : 열과 수분에 의한 변형을 최소화하는 클릭시스템과 표면강도를 10배 이상 강화시킨 첨단오버레이 기술을 적용하고 특수 프레스공법으로 100% 방수 기능을 구현한 친환경 마루
@Unilin, 퀵스텝 하이브리드마루
주방은 언제나 설겆이나 요리로 인해 수분과 오염, 요리도구나 식기류 등을 떨어뜨려 스크래치라는 위험이 도사리는 공간이지만, 요샌 이렇게 100% 방수나 내오염성에 청소도 쉽고 끍힘이나 찍힘에도 강한 친환경 하이브리드마루도 있다니 물 걱정, 스크래치 걱정없이 주방을 사용해보자.
@Unilin, 퀵스텝 하이브리드마루
낮은 가벽이 주는 힘, 장점이 많은 반개방형 주방 인테리어
@몽상스, 신명마루 퀵스텝 하이브리드마루(IM1855)
지저분한 건 깔끔하게 가리고 적당한 영역 분리로 개방감을 유지할 수 있는 낮은 가벽을 세우는 것은 어떨까? 대다수의 주거 레이아웃은 주방에서 다이닝, 거실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넓은 면적에서는 구조적으로 분리하기 쉽지만 작은 면적에서는 이 공간을 분리하는 게 어려운 편이다.
@몽상스, 신명마루 퀵스텝 하이브리드마루(IM1855)
전체적인 가벽은 답답함은 주지만, 낮은 가벽으로 경계를 나누면 깔끔함은 유지하고 공간의 경계를 나누며 영역 간의 소통을 유지할 수 있는 사적인 주방으로 만들 수 있다.
빌트인 가전으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주방 인테리어
@(주)라움건설, 신명마루
@디자인스튜디오 블러커, 퀵스텝 하이브리드마루(IM1855)
신혼가구들에게 가장 인기 많은 필수 가전템 '식세기(식기세척기)', '건조기', '냉장고' 자리를 주방 설계 단계에서 빌트인으로 시공하는 사례가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보기에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동선과 기능을 효율적으로 고려한 위치들을 기존에 계획하여 레이아웃을 잡기 때문에 만족도 면에서 매우 높은 인테리어 요소다.
@디자인스튜디오 블러커, 퀵스텝 하이브리드마루(IM1855)
특히 연식이 된 아파트의 경우, 주방 옆에 자리 잡은 작은 다용도실을 확장하여 주방 공간을 좀 더 넓게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때문에 건조기와 세탁기가 확장한 주방에 들어선 경우가 많다. 조리하는 공간과 식자재를 보관하는 공간, 세탁하는 공간을 한 자리에 두고 싶다면 위 사례를 참고해보자. 물을 사용하는 공간에는 식세기와 그릇들을 보관할 수 있는 상하부장을 두고 단거리에 식자재를 보관할 수 있는 냉장고를 두는 게 효율적이다. 건조기와 세탁기의 경우 가장자리 구석에 배치하면 공간이 답답해 보이지 않고 소음으로부터 좀 더 멀어질 수 있어 좋다.
컬러가 주는 힘, 개인의 취향을 온전히 반영한 Bespoke 주방 인테리어
@(주)하우먼트, 퀵스텝 하이브리드마루(SIG4762)
@스튜디오 디자이언, 신명마루 퀵스텝 하이브리드마루(IM1848)
옷도 신발도 가방도 커스터마이징 하는 시대, '말하는 대로 맞춤제작한다'는 의미의 비스포크(bespoke) 방식은 어느새 주방인테리어에서도 대세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어떤 레이아웃을 설정할지, 빌트인 가구를 채워 넣을지, 간접 조명을 설치할지 선택하는 요즘, 선호하는 컬러로 주방 가구를 제작하는 사례가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특히 빌트인 가전이나 소형가전과 톤앤매너를 맞추는 형태로 다양한 색을 섞어서 컬러칩에는 없는 본인만의 특별한 컬러로 도장하거나 좀 더 과감한 컬러톤으로 제작한 도어를 선택하는 경우가 늘고 있는데 이러한 인테리어 요소는 오랜 시간을 머무는 사적인 공간에 취향을 온전히 반영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글 : 집데코
인테리어/사진, 마루자재 : 디자인스튜디오 블러커, 스튜디오 디자이언, 몽상스, (주)라움건설, (주)하우먼트, (주)신명마루
※ 상기 이미지와 콘텐츠의 저작권은 집데코와 사진제공업체에게 있으며 무단 복제 및 허가없이 도용할 경우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