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동 하이페리온 65평의 힙한 매력 가득한 변신
집데코 2023.07.05 08:52 신고
최근에는 아파트 인테리어를 고민하시는 많은 분들이 다양한 색감을 사용하는 것보다 통일된 색상이나 소재로 깔끔하게 인테리어 하는 방법을 더 선호하고 있습니다. 한가지 계열의 색만 사용한 부드러운 색감으로도 실내를 미니멀하고 모던하게 바꿀 수 있고, 주변 다른 가구와 소품들과도 조화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바로 ‘모노톤 인테리어’라는 통일된 컬러 매치를 통해 실내의 분위기를 부드럽고 편안하게, 고급스럽게 연출할 수 있죠.
이번에 소개해드릴 사례는 모노톤 인테리어의 계획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참고할 수 있는 인테리어입니다. 전체적으로 미니멀하게 떨어지는 모노톤 인테리어와 천연무늬목으로 포인트를 준 아트월 마감으로 고급스럽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한 68평대 아파트 리모델링 사례입니다. 기존에 답답한 벽을 허물어 오픈형 주방으로 구조를 변경해 더 넓게 쓸 수 있도록 한 것과 인테리어 라인조명과 마그네틱조명 등을 다채롭게 사용한 점도 돋보입니다.
HOUSE PLAN
위치 서울시 양천구 목동 하이페리온 아파트
기간 2022.08.29.~10.27. (59일)
면적 215.58㎡ (65평)
주요마감내역
타일석재공사 바닥-BURLINGTON CREAM SATIN 800*800(현관 벽,바닥타일, 거실,주방,보조주방 바닥타일, 주방 벽, 거실기둥 타일), 보조주방 벽-국산타일, 실외기실 바닥-국산 타일 300*300, 현관 발디딤 대리석-수입천연대리석
바닥보강공사 바닥 보강 몰탈 공사, 타일과 마루 접합면, 주변레벨작업포함, 벽체 철거부분 난방 미장, 거실 기존창고, 기둥 뒤, 욕실 바닥 난방, 거실 화장실 방수, 안방 화장실 방수, 욕실 급배수 이전, 주방 난방 분배기 교체, 분배기교체 및 위치이동, 메인 난방 온도 조절기, 주방 급배수 이전, 메인 난방 배관 교체, 스프링 쿨러 이전.헤드커버 교체, 부분 헤드 이전 포함
철거가설공사 기존 마루 철거, 현관 바닥 철거, 욕실 기본 철거, 타일, 천정, 바닥, 집기류, 세대 목재 천정 철거, 거실.주방.현관 기존 벽체 철거,바닥 대리석 철거, 거실복도.주방.보조주방 가구류, 도어, 싱크 포함
공용욕실 타일마감- BURLINGTON CREAM LAPATO,NAT 600*600, 변기-아메리칸 스탠다드 플랫(비데일체형), 세면대상판-20T 천연대리석 상판 제작, 세면대하부장-LPM 도장, 세면기-콜러 매입볼, 세면/샤워수전-더죤테크 아모레 니켈 , 샤워부스-고급형 여닫이 도어, 환풍기-고급형 제로크 등
안방욕실 타일마감-오로라무광(벽), V. AR-AS 600*600(바닥), BURLINGTON CREAM LAPATO,NAT 600*600, 변기-아메리칸 스탠다드 플랫(비데일체형), 세면대상판-20T 천연대리석 상판 제작, 세면대하부장-LPM 도장, 세면기-콜러 매입볼, 세면/샤워수전-더죤테크 아모레 니켈, 샤워부스-고급형 여닫이 도어, 환풍기-고급형 제로크 등
▲공사전 평면도
▲공사후 평면도
크림톤 마감으로 고급스러움과 부드러움을 모두 잡은 현관
현관 벽면과 바닥에는 은은한 크림 톤의 타일로 마감해 깔끔함을 더했고, 벽면 수납장 또한 타일과 톤을 맞추어 필름으로 마감했습니다. 골프백, 우산 등의 다양한 수납이 가능합니다. 현관중문은 노출 슬라이딩 유리도어를 설치해 답답함을 줄였습니다.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모노톤 거실인테리어
거실과 주방의 바닥재와 벽면은 유광의 크림컬러 800X800 크기의 대형타일로 시공해 시원하고 깔끔한 느낌,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했습니다. 스틸로 제작한 모던한 가구는 전체적인 모노톤 인테리어와 어우러집니다. 아트월에는 천연 무늬목으로 마감해 고급스럽고 편안한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거실의 조명은 주등 없이 전체적으로 라인조명, 마그네틱조명 등을 활용해 감각적인 공간을 연출해줍니다. 식탁이 배치된 다이닝 공간은 아늑한 샹들리에 조명으로 분위기 있는 조도로 맞췄습니다.
▲시공전
▲시공후
다이닝 공간에서 거실 쪽으로 바라보는 모습입니다. 시각적 장애물 없이 공간별 동선이 자연스럽게 이어져 확트인 개방감과 더불어 밝은 채광이 들어오는 기분 좋은 공간이 됩니다. 전체적인 구조가 창을 따라 거실, 다이닝, 주방의 공간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오픈형이기 때문에, 공간의 분리감없이 시각적으로 더 넓게 이어지는 공간을 누릴 수 있습니다.
벽에서 천장을 타고 흐르는 라인조명을 사용해 특별함을 느낄 수 있도록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아울러 별도의 벽체나 가구를 설치하지 않더라도 주방과 다이닝 공간 사이를 지나가는 라인조명 하나로도 자연스럽게 영역(ZONE)을 나누는 효과도 줄 수 있습니다.
벽의 무한변신, 넓게 탁 트인 주방으로 재탄생
기존의 벽으로 가로막혀있어 답답함을 주었던 주방에서 완전히 오픈된 대면형 주방으로 구조를 변경했습니다. 일부 벽 하나를 없앴을 뿐인데도 막힘없는 시야로 개방감을 느낄 수 있고,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안쪽 보조주방에는 가스레인지, 김치냉장고, 기존 다양한 물건을 수납할 수 있도록 설계했고, 특히 현관으로 보조주방으로 바로 동선이 연계될 수 있는 ‘스윙도어’를 설치해 무거운 짐을 옮기거나 장을 보고 왔을 때 편리하게 사용가능하도록 했습니다.
넓고 확트인 주방아일랜드를 설치해 활용도를 높였고, 전면에 빌트인 냉장고, 오븐, 매립 키큰장으로 구성했습니다. 천장에 마그네틱 조명과 어우러져 화사한 느낌을 더해줍니다.
주방 상부장 벽은 아일랜드 상판과 동일한 칸스톤으로 마감하여 위생적이며 청결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거실에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다이닝 공간에서도 모노톤의 미니멀한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다양한 패턴과 화려한 색감보다는 유광의 크림컬러 타일로 바닥재와 벽면을 시공하고, 모던한 화이트 가구와 매치해 은은하면서 깔끔한 분위기를 선사해줍니다. 2300*800 크기의 8인용 식탁을 두어 넉넉한 식사공간을 마련했습니다.
대각선과 기둥이 있어 가구 배치하기 애매한 데드스페이스의 경우는 하부수납장을 맞춤제작해 자투리 수납공간을 확보하는 동시에, 작은 카페처럼 커피와 티를 즐길 수 있는 실용적 공간으로 탈바꿈했습니다.
클래식한 고급스러움을 자아내는 마스터룸
▲시공전
▲시공후
밝은 크림컬러와 대조되는 어두운 톤의 카키그레이 가구들을 매치해 고급스럽고 포근함이 느껴지는 공간으로 인테리어했습니다. 스웨이드 원단에 퀼팅 헤드 침대와 안락소파로 포인트로 줘 클래식한 호텔 침실 분위기를 완성해줍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연출한 모노톤 욕실인테리어
벽면과 바닥을 동일한 타일로 맞추어 전체적으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공간으로 연출한 모노톤 욕실 인테리어입니다. 천장 가장자리 간접조명과 다운라이트, 팬던트 등의 조명을 다양하게 활용해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해주었습니다.
세면공간은 매립수전을 사용했고, 샤워부스 안에는 수납을 할 수 있도록 타일로 매립박스를 제작했습니다. 유리 파티션 도어를 사용해 시각적인 개방감을 높였습니다.
글 : 집데코
인테리어/사진 : ㈜위드디자인인테리어
※ 상기 이미지와 콘텐츠의 저작권은 집데코와 사진제공업체에게 있으며 무단 복제 및 허가없이 도용할 경우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