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파워컨텐츠

공유하기

베이지와 다크의 완벽조화, 63평의 뷰맛집 하이엔드인테리어

집데코 | 2023.09.26 10:20 | 신고

 

 

공간의 분위기를 좌우하는 요소 중 가장 기본적인 것은 바로 ‘톤(Tone)’입니다. 톤은 컬러와 명도(밝기)의 조합인데요, 쉽게 말해 컬러(Color)는 색상에 관한 것이라고 한다면, 톤은 이미지에 관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톤은 배색과 조화를 목적으로 하여 무채색을 제외한 12개의 타입으로 구분되는데, 동일한 색상 안에서도 명암이나 농담, 강약 등의 차이를 두어 색상을 분류합니다. 예컨대, 비비드(vivid 선명한), 브라이트(bright 밝은), 라이트(light 연한), 소프트(soft, 부드러운), 다크(dark 어두운) 등이 있습니다. 어떤 톤인지에 따라 해당 컬러가 공간에 주는 이미지는 완전히 달라질 수 있는데요, 톤이 같은 색인 경우 공통된 감성을 공유하기 때문에 어떤 색을 사용하더라도 연출하고자 하는 이미지에 가깝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아파트 인테리어 사례에서는 밝은 톤의 화이트, 아이보리, 베이지 색상을 주색으로 많이 활용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죠. 이와 대조적인 깊고 진한 매력이 있는 다크톤의 컬러를 함께 연출해준다면 훌륭한 스타일링이 가능해지는데요. 다크톤은 공간에 깊이감과 무게감을 더해주어 공간을 더욱 입체적으로 연출해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강조할 인테리어 포인트가 있거나 대비하고 싶을 때 좋은 요소로 활용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프로젝트는 다양한 색과 소재에 입체적인 레이아웃이 어우러진 다크톤 인테리어의 모범사례입니다. 깔끔한 베이지톤을 주색으로 하면서 이와 대비되는 다크한 우드재를 사용해 ‘대비와 조화의 미학’을 표현한 다크톤의 하이엔드 인테리어죠. 특히 질감이 살아있는 마감재로 공간 곳곳에 다양한 표정을 연출했습니다. 또 확트인 주방과 리빙룸, 그리고 입체적인 레이아웃을 선보여 최상층에 위치한 뷰맛집으로서의 장점이 잘 부각되도록 했습니다.


HOUSE PLAN
위치 서울시 양천구 목동
기간 2023.07.19.~09.10. (53일)
면적 208.51㎡ (63평)
주요마감내역
벽지/타일/대리석 수입도배지, 아트월박판타일, NGF 9414 300*300(실외기실 바닥), HORIZON BEIGE RET 1200*2400(거실 아트월), 800*1600(거실 벽 일부), 800*800(거실 벽 일부, 현관 바닥), BAYONA GREY NAT 600*1200(안방욕실 벽), 600*600(안방욕실 바닥), PLANET IVORY 600*1200(거실욕실벽), 600*600(거실욕실 바닥)

욕실 및 악세서리 네오블랙 무광 세면수전(BDF0309), 무광스테인리스 세면수전(12001AS Quadro), 무광스테인리스 천장매립형 사각헤드샤워(1343AS 매립믹서, SF040AS 천장헤드옵션), 무광스텐 4홀 데크용 욕조수전(1365AS Quadro SER벽지IES SOURCE), 매립샤워세트(1343AS/Quadro SF 040, 블랙 C36907K), 아크릴 매립욕조(SSA-203, 1600*1000*450), 핸드샤워(DC042AS), 폴리아 73001 니켈 수건걸이(안방), 폴리아 71111 니켈 휴지걸이(안방), 폴리아 120 니켈 면도경(안방), 폴리아 71001 블랙 수건걸이(공용), 폴리아 71111 블랙 휴지걸이(공용), 폴리아 120 블랙 면도경(공용), 세탁가랑(냉온수), 자동폽업(언더볼용 트랩)

하드웨어 및 기타 제네바스피커 월넛, 바테이블 뉴송상판 블랙다리(2000*350*1100), 우드슬랩 테이블(서재방 책상, 거실 홈바테이블), 침구세트 구스솜, 방문 게제경첩, 조절용 볼 빠찌링(안방중문), 문틀고정형 도어스토퍼 블랙(좌경, 우경), 120도 가구경첩, 도어체크 클로저, 말굽, 체인형 아넌고리(현관방화문용), 히든조명몰딩 LM250 50mm, 히든몰딩 M101 10mm, 히든 걸레받이 BM101 50mm, 시노키 Stardust Walnut 벽체 및 가구용 MDF 10T x 1220 x 3050mm, 시노키 Chocolate Oak 도어용 BLOCK BOARD 39T x 1240 x 2500mm, 시노키 Chocolate Oak Edge (veneer) 0.6T x 48mm x 100m, 시노키 도장마감 펜, 거실 천장 실링팬, 벽 비상등, 주방 천장 매립등, 안방 천장 실링팬, 게스트룸 서재 천장 매립바리솔 등


▲공사전


 


▲공사후


 


▲3D 모델




베이지와 다크의 조화, 확트인 뷰를 자랑하는 리빙룸

▲시공전

▲시공후

하이페리온 최고층에 위치한 뷰로 안양천, 국회의사당까지 시야가 시원하게 열린 뷰맛집 리빙룸입니다. 거실공간의 커튼은 전동커튼을 사용하였고, 채광을 느낄 수 있는 커튼과 암막기능 커튼도 함께 탑재해 멋진 시티뷰를 더 잘 즐길 수 있습니다. 좋은 전망을 바라보며 운동, 독서, 티타임 등의 취미를 즐길 수 있도록 창가 쪽에 런닝머신과 우드슬랩 바테이블(홈바공간)을 배치했습니다.

천장과 불필요한 기둥과 벽면은 모두 해체,철거하여 공간을 더 넓게 사용하였고, 기둥 뒤쪽으로는 공간의 여유가 있도록 설계해 코너공간까지 동선이 닿을 수 있도록 라운드 형태로 시공했습니다.

 


커튼을 치고 조명을 키면 낮과 밤의 분위기가 다른 반전의 매력을 선사합니다. 조명을 켠 거실공간은 베이지톤의 타일마감재가 더 어두운 빛을 띄고, 바닥마루는 더 밝은 느낌을 주어 공간이 한층 따뜻한 느낌을 연출해줍니다. 천장뿐만 아니라 하단 걸레받이 공간도 조명을 시공해 더 환하고 밝은 느낌을 주었습니다.

   
TV 아트월에 위치하던 거실스위치와 비디오폰, 온도조절기 등을 복도로 연결되는 거실 안쪽 위치로 변경하여, 아트월 부분이 더욱 깔끔하게 유지되도록 했습니다.

거실 벽면은 베이지컬러 1200*2400 박판타일로 시공해 이음새가 적어 더욱 넓어 보이고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해줍니다.


거실까지 확트인 시야를 즐길 수 있는 소통형 아일랜드 주방

▲시공전

▲시공후

주방은 베이지톤이라는 메인 컬러 스타일링에 충실하되 다이닝테이블과 가죽의자 등 다양한 소재와 컬러감들이 조화를 이루도록 연출했습니다. 다이닝테이블과 아일랜드의 자연소재 무늬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며 다른 톤이지만 조화를 이룹니다.

양개도어 옆으로는 주방과 가까운 응대공간의 동선과 수납력을 고려해 붙박이장을 위치시켰습니다. 평소 지인을 초대하고 사람들과 파티를 즐기는 클라이언트의 니즈에 맞춰, 리빙룸 가장자리에 테이블을 넓직하게 배치했습니다.


메인주방은 필요한 기능이 집약된 콤팩트한 규모로 설계했으며 심플한 빌트인시그니처 냉장고와 다운드래프트 후드를 사용했습니다. 11자형의 아일랜드 구조로 설계해 거실을 바라보며 소통할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주었고, 식탁 위 팬던트를 포인트 조명으로 활용해 공간에 화사함을 더해줍니다.

메인주방 뒤쪽으로는 보조주방 공간을 마련했는데요, 부족한 살림살이 공간과 와인셀러, 세탁기, 건조기, 김치냉장고 등을 따로 보관이 가능해 수납력을 높이고 깔끔함을 유지시켜줍니다.

 
주방 바로 옆에는 현관과의 동선이 바로 연결되는 중문이 위치해있습니다. 자동문으로 시공해 집을 보다 더 다양한 구성으로 나눠주는 경계의 역할을 하는 동시에, 베이지톤 주방 벽면과 동일한 타일 마감재로 사용해 이질감없이 하나의 공간으로 이어줍니다.


감각적인 다크톤의 디자인 우드월이 돋보이는 마스터룸

 
주방 벽면에 위치한 양개도어를 열면 마스터룸(안방)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밖으로 나오는 손잡이를 없애고 군더더기 없는 미니멀 디자인을 유지했습니다.

 

안쪽 공간에는 베이지톤이 주색인 공용부와는 대비되는 다크톤을 적극 사용하여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연 출했습니다.

 
다크톤이 선사하는 감각적인 무드가 이어지면서 바닥마루와 통일감을 줄 수 있도록, 침대헤드 측면 벽면에는 어두운 색상의 무늬목으로 전체적으로 사용해 디자인 우드월을 시공했습니다.  벽과 천장에는 아모르코트 도장으로 시공하여 매트한 질감과 부드러운 느낌을 살렸습니다.


안방 드레스룸 겸 파우더룸입니다.브론즈경 도어를 사용한 장식장을 설치하고 내측에 LED바를 매립하여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어두운 곳에서도 장식장 문을 열때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붙박이수납에 스타일러 공간을 사전계획 후 매립하여 깔끔한 공간으로 유지하였으며, 거의 모든 벽면에 수납공간을 확보하여 의류, 생활물품 등의 물건을 넉넉하게 수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결이 살아있는 타일로 세련미를 더한 욕실

 
욕실공간(안방)은 벽면은 600*1200, 바닥은 600*600 사이즈의 그레이 컬러 타일로 마감하였고, 가구는 나무 결이 살아있는 짙은 컬러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별도로 설치한 샤워공간에는 천장헤드 샤워기를 활용해 편리함을 더해주었습니다.

 
깔끔한 베이지톤으로 고급스러움을 연출한 현관

 


 
800*800사이즈의 베이지톤 타일로 마감해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해줍니다. 정면으로 보이는 문은 보조주방으로 동선이 바로 연결되며, 자동문 옆에 점검구에도 동일한 타일을 사용해 깔끔한 마감처리가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현관문을 통해 들어오면 가장 먼저 보이는 초입부 공간에는 인체감지 센서 간접조명을 설치해 사용의 편리함과 편안한 무드연출 모두를 챙겼습니다.



글 : 집데코
인테리어/사진 : ㈜위드디자인인테리어

 

※ 상기 이미지와 콘텐츠의 저작권은 집데코와 사진제공업체에게 있으며 무단 복제 및 허가없이 도용할 경우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