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2019.05.29 15:53 | 조회 30385

창릉 3기 신도시 효과 누리는 운정신도시 타운하우스, 실거주•임대 수익 동시 기대



3기 신도시가 발표되자 해당 지역을 집중 조명하는 실거주 수요층이 늘고 있다. 특히 서울 접근성이 뛰어난 고양 창릉을 눈여겨보는 이들이 많다. 창릉 3기 신도시는 경기도 고양시 창릉동•용두동•화전동 일원 831만㎡ 규모에 3만8천호를 새로이 조성하는 사업이다.


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인 운정신도시 타운하우스 역시 창릉 3기 신도시 효과에 힘입어 덩달아 실거주 수요층의 눈도장을 받고 있다. 파주 운정지구에 위치한 타운하우스가 대표적인 사례다.



창릉 3기 신도시가 주목 받는 이유는 서울 접근에 최적화된 입지 조건 덕분이다. 또한 비싼 서울 집값이 부담스러운 신혼 부부, 답답한 서울을 벗어나 전원 생활을 누리고 싶은 중년 부부도 3기 신도시를 주목하는 사례다. 기존의 1기 신도시가 노후화됨에 따라 3기 신도시를 새롭게 주목하는 경우도 많다.


운정신도시가 창릉 3기 신도시 후광을 입는 요인은 근접한 위치에 있으면서 즉시 입주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창릉 3기 신도시 조성에 대한 기대감이 높지만 계획 발표만 이뤄진 만큼 실거주 수요층에게 있어 당장 커다란 메리트로 다가오지 않는 것이 현실이다.


실제로 창릉 3기 신도시에 입주를 하려면 최소 10년은 무주택자 신세로 기다려야 하는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창릉 3기 신도시 인근에 위치한 운정신도시가 즉시 입주를 희망하는 실수요층의 주목을 받게 된 것이다. 향후 물가 가치 상승 요인을 감안했을 때 운정신도시 투자 가치가 더욱 고평가 받는 것도 중요한 선택사항으로 꼽힌다.


운정 베네우스 더 가든은 총 34세대, 전용면적 88~118㎡로 이뤄진 타운하우스다. 특히 파주 비버리힐즈 신드롬의 선두주자로서 커다란 메리트를 지녔다는 평가다. 무엇보다 전원생활 욕구와 부촌 편입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하는 실거주 수요층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풍부한 녹지 공간과 더불어 우수한 교통 환경도 운정 베네우스 더 가든의 메리트다. GTX 운정역이 개통되면 서울역 10분대, 삼성역 20분대 도달이 가능하다. 


롯데아웃렛, 신세계 아웃렛,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시네마가 인접해 있어 신도시의 완벽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것도 매력적이다. 여기에 동패초, 동패중, 동패고 도보 통학이 가능해 자녀를 둔 세대의 편의를 높였다. 



특화된 주거 설계도 주목할 부분이다. 3개 층 수직 복층 구조로 이뤄진 가운데 프리미엄 마감재를 사용하여 층간 소음을 최소화했다. 전원생활의 로망인 마당, 미니 텃밭을 가꿀 수 있는 테라스, 아이들의 비밀 아지트로 활용 가능한 옥탑방, 옥상 테라스 등도 설계돼 주거 품격을 높였다. 


실거주 목적과 임대 수익 투자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판문점, 통일전망대 등이 글로벌 관광지로 주목받으면서 외국인들의 방문 사례 역시 급증하고 있기 때문. 


전 세계에서 유일한 분단국가의 현장인 만큼 의미 깊은 관광명소로서 인기가 높다. 때문에 인근 지역인 운정신도시에 숙박을 하는 외국인 관광객 사례도 많다. 따라서 분양 후 숙박 공유 사이트에 등록할 경우 1팀 당 일일 숙박료(20만 원)의 임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운정 베네우스 더 가든 분양 관계자는 "창릉 3기 신도시를 주목하는 사례가 많지만 물가 상승률이 반영된 가격으로 분양을 받아야 한다는 점, 신도시 사업이 완료되는 시점인 10년 후까지 무주택자로 기다려야 한다는 점이 큰 리스크로 다가오기 마련"이라며 "반면 운정 타운하우스는 즉시 입주가 가능할 뿐 아니라 실거주와 임대 수익 투자 메리트를 동시에 지녔다는 점에서 투자 가치에 대한 전망이 더욱 밝은 것이 현실"이라고 전했다.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